광고 / Ad

[인사혁신처](인재정보담당관) 우정사업본부 예금위험관리과장에 민간전문가 임용

btn_textview.gif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예금위험관리과장(과장급) 직위에 자금운용?위험(risk)관리 분야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삼성증권의 오창수 이자율외환운영팀 이사(53세)를 정부헤드헌팅으로 발굴해 우정사업본부 예금위험관리과장에 11월 1일자로 임명한다고 30일 밝혔다.
?
□ 정부헤드헌팅은 공직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부처 요청에 따라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혁신처가 직접 조사, 추천하는 맞춤형 인재 발굴 서비스로 2015년 7월 제도 도입 이후 현재까지 총 41명의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
?○ 이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개방형 직위에 적합한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혁신처가 직접 발굴하는 적극적 채용 지원 방식이다.
?
□ 우정사업본부 예금위험관리과장은 우체국 예금 사업 및 예금자금 운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 측정하고 관리·통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
□ 오창수 예금위험관리과장은 약 28년 간 금융시장에서 자금조달, 시장분석, 자산운용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한 현장 실무형 관리자로
?
?○ 은행, 증권사, 자산운용사 등에서 펀드 운용, 시장 모니터링, 내부통제, 이자율 외환 운용 업무를 수행했고, 이자율 및 외환 업무를 총괄하며 전략을 수립하고 위험요소를 관리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
?○ 금융시장의 오랜 실무 경험을 통해 자금관리 제반 역량을 축적하면서 적극적인 시장 대응으로 안정적 수익을 창출하고 운용자산을 확대하는 등의 성과를 창출해 왔다.
?
□ 인사혁신처는 우체국 예금 자산을 적정하고 건전하게 운용?관리하고 금융시장을 상시 모니터링하면서 급변하는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적임자로 오창수 과장을 발굴했다.
?
□ 오창수 예금위험관리과장은 “우체국 예금의 건전성을 점검하고 위험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네트워크와 시장 및 사업 조사?분석능력, 기획력을 발휘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 최관섭 인사혁신처 인재정보기획관은 “오창수 예금위험관리과장은 민간 금융 상품뿐만 아니라 국가 부채관리에 대한 풍부한 실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우체국 예금 사업의 안전성·수익성 및 투명성을 높여 나갈 수 있는 전문가”라며,
?
?○ “인사혁신처는 정부혁신과 변화를 이끌어 낼 민간인재가 공직 진출을 통해 공익적 가치를 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정부헤드헌팅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부자되는집 내추럴 소프트 물티슈 캡형 100매_완구 미
칠성상회
네모랑고(NEMORANGGO) 냉온풍 튜브_2미터
칠성상회
3M 자동차용 아크릴 양면 폼 테이프 회색 8mm x 1.5M
바이플러스
A4 백봉투 무지봉투 105 x 225mm 100매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