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과학기술정보통신부]초중등 인공지능 교육을 선도하는 교사연구회 운영

btn_textview.gif

 
초중등 인공지능 교육을 선도하는 교사연구회 운영
- 인공지능(AI) 교육 교사연구회 온라인 착수워크숍 개최(5.27)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인공지능(AI) 시대를 주도 하기 위한 학교 중심선도적인 인공지능 교수·학습방법 개발·확산을 위해 ‘인공지능 교육 교사연구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 올해 3월부터 시도교육청별공모를 통해 교육프로그램 개발계획의 적절성 등을 평가하여 1~2개의 인공지능 교육 교사연구회(이하 ‘교사연구회’)를 선정하였으며, 그 결과 총 30개교사연구회가 전국적으로 고르게 선발되었다.
 
ㅇ ‘교사연구회’는 초·중등교원 5인 내외로 구성되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교과 간 융합연구를 위해 정보교과를 비롯한 다양한 과목교원들이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ㅇ 또한, 현장 적합성이 높은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적용하고 교원 간 협업연구 등 인공지능 교육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일선 학교의 인공지능 교육 확산을 촉진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 한편, 과기정통부는 5월 27일 인공지능 교육 기술 현황 등을 공유하고, 원활한 운영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교사연구회’를 온라인 비대면 생중계 방식으로 개최하였다.
 
ㅇ 인공지능(AI) 교육 전문가인 전주교대 유정수 교수는 인공지능 교육 체계 교수법 등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였으며, 크라우드웍스의 김대영 최고기술경영자(CTO)는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인공지능 기술을 소개하였다.
 
ㅇ 특강 이후, 교사들의 인공지능 교사연구회 연구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초·중등 분과별 우수 인공지능 수업사례 발표 질의응답이 진행되었다.
 
□ 과기정통부 송경희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어려운 상황에도 학교 인공지능(AI) 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일선 교사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ㅇ “학생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인공지능 기술과 결합하여 주변의 문제를 스스로 찾고 해결하는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 적합혁신적인 교육방식을 끊임없이 고민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ㅇ 또한, “과기정통부도 인공지능(AI) 시범학교 운영, 교원연수 내실화, 인공지능 교과서 개발우수 수업사례 보급 등을 통해 학교 인공지능 교육 활성화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