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인사혁신처](인재정보담당관) 한전KPS 종합기술원장에 민간전문가 첫 임용

btn_textview.gif

□ 공공기관 개방형 직위인 한전KPS(주) 종합기술원장(1직급(갑))에 에너지분야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 한국전력공사 계열의 종합 플랜트서비스 회사로, 한전KPS가 종합기술원장에 외부 민간전문가를 임용한 첫 사례다.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와 한전KPS(대표이사 김범년)는 백민수(남, 58세) 고등기술연구원 플랜트엔지니어링센터 전문위원을 정부헤드헌팅으로 발굴해 종합기술원장에 임용한다고 31일 밝혔다.
 
 ○ 한전KPS는 대내외 다수 지원자 중 인사처가 발굴, 추천한 백민수 전문위원을 블라인드 채용절차를 거쳐 종합기술원장에 임용했다고 설명했다.
 
□ 정부헤드헌팅은 공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부처 및 기관 요청에 따라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처가 직접 조사, 추천하는 맞춤형 인재 발굴 서비스다. 2015년 도입 이후 총 46명의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 정부헤드헌팅 서비스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기존 중앙부처 대상 서비스 지원 범위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 종합기술원장은 디지털 융복합‧에너지 전환 환경에서 한전KPS의 미래성장을 견인할 핵심보직으로 전국 발전·송전설비 성능과 신뢰성 증진에 관한 연구 및 기술개발, 솔루션 제공 조직을 총괄 운영한다.
 
□ 백민수 원장은 지난 25년 간 대학, 대기업, 연구원 등을 두루 거치며 에너지 신사업을 발굴하고 석탄가스화 복합발전, 연료전지, 가스터빈(소형) 등의 기술 개발을 추진한 플랜트엔지니어링 분야 전문가다.
 
 ○ 두산중공업(주)에서 미래사업개발센터 팀장, 발전·환경개발센터장을 역임하며 신재생 에너지 사업 분석·발굴, 기술확보 및 사업화를 지원했다.
 
 ○ 국내 최초 석탄가스화 복합발전(IGCC) 기술 확보를 통해 플랜트 건설, 시운전 개발·교육, 전문가 육성 등의 업무도 총괄하는 등 다양한 신기술 개발 및 사업화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 인사처는 민간기업의 역동적 기술경영을 공공기관에도 적용할 한전KPS의 기술개발 연구 총괄 적임자로 에너지 분야 풍부한 노하우를 갖고 있는 백민수 종합기술원장을 발굴했다.
 
 ○ 백 원장은 "한전KPS가 전력산업의 안전운영을 뒷받침 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기술개발 확보와 신재생에너지를 포함한 에너지신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최관섭 인재정보기획관은 "정부헤드헌팅을 통해 에너지분야 전문지식과 다양한 실무경험을 보유한 민간 전문가가 영입됐다."면서, "인사처는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민간인재가 공공영역으로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정부헤드헌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
오피스존 A4 종이정부화일 낱개 책철포함(지네발)
칠성상회
차량용 시가 소켓 3구 PD QC3.0 고속충전 127W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