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조환묵의 3분 지식] 불경기에 립스틱이 잘 팔린다고?

[독서신문] 경기가 불황일 때는 립스틱이 잘 팔린다는 속설이 있다. 그러나 '립스틱 효과'(Lipstick Effect)는 속설이 아니라 1930년대 미국의 대공황 때 만들어진 경제학 용어다. 립스틱 효과는 경기가 불황일 때 소비자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저렴한 제품이 잘 팔리는 현상을 일컫는다. 특히 여성들이 비싼 옷이나 핸드백 대신에 상대적으로 가격이 싼 화려한 색상의 립스틱만으로도 만족을 느끼며 쇼핑을 알뜰하게 하는 데서 유래했다. 실제로 미국은 2001년 9.11 테러, 2008년 세계 금융위기 이후에 립스틱 판
0 Comments

3M 1181 동테이프 동박테이프 25mm x 1M
바이플러스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