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오스트리아, 최대 스타트업 행사 Pioneers Festival 2019 참관기

- 오스트리아 최대의 스타트업 행사로, 2500명 관계자 참석 -

- 의료/생명과학, 금융, IT, 모빌리티 외에 생활/엔터테인먼트 부문 관심 증가 -

?

?

?

□ 행사 개요

?

? ○ 오스트리아 최대의 스타트업 행사인 Pioneers Festival ‘Pioneers ‘19’ 20195 9, 10일 이틀 동안 수도 빈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음.

?

?

??? - Pioneers Festival(파이오니아즈 페스티벌)2012년 이후 매년 개최되고 있는 오스트리아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행사로, 국내외 창업자, 신생 기업, 투자가, 기술자, 언론 관계자를 모아 미래의 지식과 기업가 정신 및 혁신적인 기술과 영감 등을 나누는 행사임.

??? - 올해 행사도, 수도 빈의 유명한 역사적 장소인 호프부르크 왕궁(Hofburg) 전시실에서 개최됐음(2016년 행사는 특별 이벤트 형식으로 일본 동경에서 개최되었음).

??? -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젊음, 혁신, 첨단등의 이미지가 떠오르는 스타트업 행사를 비싼 임차료에도 불구하고 일반 전시장이 아닌 5백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역사적 장소에서 개최하는 이유는, ‘과거를 넘어 미래로라는 이 행사의 의미를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임.

??? - 행사는 유명한 연사들의 강연 및 수준 높은 토론이 이틀 동안 진행되며, 이튿날 마지막 순서로는 가장 핵심적인 행사인 피칭 콘테스트 파이오니아즈 챌린지(Pioneers Challenge)’가 진행됨.

??? - 파이오니아즈 챌린지는 여러 스타트업 업체들이 경쟁하여 투표로 가장 많은 득표를 한 업체 1곳이 선정되는데, 그 해의 최고 스타트업으로 뽑힌 업체는 5만 달러 상당의 상금 및 미국 실리콘밸리 견학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됨.

??? - 또한, Pioneers Festival 행사는 온라인 사전 응모를 통해 신청한 스타트업 중 500개 기업을 선정(Pioneers500), 선정된 스타트업들에게는 업체당 2장의 2-Day Pass(장당 1400유로)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우수 스타트업들의 참가를 유도하고 있는데 올해에도 1209개의 스타트업이 응모함으로써 이 행사에 쏠린 높은 관심을 잘 보여주었음.

?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