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인도, 코로나 19가 불러온 디지털 교육 현황

-코로나 19로 인해 낮아진 디지털교육 진입장벽-

-인도 디지털 교육, 급성장하는 에듀테크 산업-




코로나19 확산의 여파에 따라 인도에는 온라인 교육 확대가 가속화 되고 있다. 인도는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325일부터 전국 봉쇄령(Janata Curfew)을 실시하며 강력한 이동 제한 조치를 실시하였다. 전례 없는 봉쇄령으로 전국 학교와 교육기관이 문을 닫으면서 유치원생부터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약 32,000만 명 이상의 발 묶인 인도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온라인 교육 시장으로 몰리고 있다.


코로나19가 불러온 비대면 온라인 교육 열풍


코로나 사태로 인해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인도도 온라인 개학이 계속되고 있다. 누구도 경험해 보지 못한 초유의 사태는 학생과 교사 및 학부모 가릴 것 없이 큰 혼란을 주고 있다. 인도 정부가 전국 봉쇄령을 실시한 이후, 중앙정부와 주정부 교육기관에서는 혼란을 막기 위해 온라인 강좌를 개설하고 기존 e-러닝 포털을 보강하고 있다. 이와 별개로 초중고 및 대학에서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과 출결 관리 등 새로운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인도 교육·노동부(MHRD)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전국 봉쇄령 실시되는 즉시, 전국 학생들과 청년들의 학습공백 우려에 대응하고자 디지털 학습을 강화하고 있다. 국가 교육 플랫폼 ‘Swayam’ (https://swayam.gov.in/) 을 통해 9~12학급과 고등교육(대학원, 대학원 프로그램)학습자를 대상으로 공학, 인문사회과학, 법학, 경영학 등 1,900개의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인도 교육·노동부 주도 디지털 교육정책 

external_image

자료: 인도 교육·노동부(MHRD)


아울러 SWAYAM PRABHA TV 채널을 통해 인터넷 연결이 어려운 학생들도 쉽게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 중이며, DIKSHAE-PATHSHALA 등 학습용 앱을 배포하며 학생들의 교육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부분의 초중고 학교들은 온라인 수업을 운영하기 위해 화상 회의 시설을 갖춘 회의 플랫폼과 응용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시작했다. 인도 초중고 학교에서 주로 사용되는 온라인 플랫폼은 Zoom, whatsapp, Skype로 교사들이 미리 정해진 시간에 학생들과 연결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도의 유명 에듀테크 스타트업도 임시로 무료 강좌를 개설하고 다양한 교육용 앱을 출시하는 등, 학생들의 교육권을 보장하기 위해 대안적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인도의 유니콘 에듀테크 기업인 Byju’s 311일 자사의 모든 학습 프로그램을 K-12 학급 (4-12학급 학생)에게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인도 2위 에듀테크 기업 Unacademy 또한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무료로 2만 개의 라이브 클래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시간 및 수업 횟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자사의 플랫폼을 개방하였다.


인도 유명 에듀테크 스타트업 임시 무료 강좌

external_image

자료:Byju's, Unacademy 홈페이지


이와 별개로 Classplus, Toppr 와 같은 인도의 다양한 교육 기술 회사들은 이용자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ICT 기술을 사용하여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혁신적인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날로 성장하는 인도 디지털 교육 시장

0 Comments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
크라프트 서류정리 서랍장(3단)
칠성상회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