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구글 이후의 세계 Wired for thought

8901129035_1.jpg


구글 이후의 세계 Wired for thought

제프리 스티벨 지음, 이영기 옮김, 웅진지식하우스

나름대로 미국에서 IT 사업을 좀 해 봤다는 저자가 쓴 책으로 엄밀히 말해서 "구글 이후의 세계"는 한국에서 지은 제목이고 영어 제목은 "Wired for thought"이다. 즉 "생각을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으로 보자면 제 1세대 야후 이후 제 2세대로 불리는 구글을 넘어 그 다음 단계를 보고 있으니 "구글 이후의 세계"도 책 제목으로는 크게 틀리지 않은 셈이다. 

뇌과학에 관심이 많은 저자가 "네트워트"에 대해서도 "뇌의 신경망"과 같은 개념으로 생각을 했다. 초반은 다소 지루한데, 읽다보면 요즘 시대의 제품들과 연관성이 많다. 마모루 감독의 "공각기동대"와도 연관이 될 정도이다. 네트워크로 연결된 2010년 이후에는 네트워크에서 지능을 볼 수 있는 날이 올 지도 모르겠다. 다만, 저자가 언급한 대로 "전기 사용" 문제는 앞으로 해결해야 할 난제일 것이다. 

흥미로운 책. 이 책은 2009년에 출판되었는데 그때 당시 정말 잘 나가던 마이스페이스와 페이스북 이야기가 들어 있다. 그때 당시 잘 나가던 마이스페이스에 대해서는 "정점을 찍었다"고 평가를 하였고 페이스북에 대해서는 네트워크 시대에 맞는 개념을 도입했기 때문에 "주목할 만 하다"고 하였다. 2012년인 지금, 그 예측이 참으로 잘 맞았으니, 이 책은 그것만으로도 읽어볼 가치가 있을 것이다.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