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성공하는 마케팅의 비밀 히트상품을 맨 처음 사는 사람들

성공하는 마케팅의 비밀 히트상품을 맨 처음 사는 사람들

모리 유키오 지음, 고정아 옮김, 마젤란

이노베이터, 얼리어답터, 팔로우로 제품 주기를 정의하여 히트상품을 가장 먼저 사는 이노베이터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했다. 이노베이터가 제품을 가장 먼저 쓴 후 이를 전파하면 얼리어답터가 이어받아 팔로우들에게 뿌린다.

저자는 이노베이터를 잡으면 마케팅을 성공할 수 있다고 보았고 팔로우가 많은 상품은 이노베이터를 잡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팔로우가 많은 상품은 이미 이노베이터와 얼리어답터가 빠져 나간 제품이며 제품 주기에서 끝난 상태라고 보았다. 

저자의 주장이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듯 한데, 이노베이터를 잡는 부분은 그리 쉽지가 않다. 마케팅 하는 사람치고 유행을 선도하는 계층을 찾으려고 혈안이 안된 사람이 없지 않은가. 혹시 저자가 그 비법을 제시하지 않은 건 자기네한테 컨설팅을 의뢰하라는 뜻인가? 그럴 수도 있겠네. 

Comments

형광색 비옷 안전 우비 작업용 비닐 우의 휴대용 여름
이케아 PARKLA 페르클라 수납박스 55x49x19cm
남자청남방 오버핏 데님셔츠 캐주얼남방 IS-JK24
실리콘 오다리깔창2p 오다리패드 오다리쿠션 휜다리
오젬 갤럭시탭S8 프로텍션 핸드스트랩 케이스
타이탄풀커버필름2매 갤럭시S23울트라 SM-S918N
갤럭시A15 A156L 카드수납 스트랩 목걸이 케이스
갤럭시 A8 2018 사생활 액정보호필름1매
오공 마루커버시트(화이트) WT90 장판보수 테잎형
계양 곰팡이제거 (박사500ml)x(5개)곰팡이제거제
칼라나무목판액자(블루)
이케아 GLASIG글라시그 미니양초홀더 유리5x5cm 5개입
LED L2 충전식 자석 각도조절 랜턴 손전등 후레쉬
강력 수압상승 샤워기 고급메탈호스세트 2m/샤워꼭지
코카콜라 업소용 1.25L 12PET
헬로키티 입체 페이스 화이트 레인부츠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