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악마를 보았다 (I Saw the Devil, 2010)

악마를 보았다 (I Saw the Devil, 2010)
요약 한국 | 스릴러 | 2010.08.12 | 청소년관람불가 | 144분
감독 김지운
출연 이병헌, 최민식, 전국환, 천호진  
홈페이지 http://www.isawthedevil.co.kr/

악마를 보았다


평이 참 엇갈릴 것이다. 그 원인은 아마 아래와 같다고 본다. (영화 내용을 말할 수도 있으니, 안 봤는데 보고 싶으신 분은 이쯤에서 접어 주세요.) 

 



- 대화의 수준이 높다
장경철은 학력이 어떠한지 안 나왔다. 그런데, 말할때 쓰는 단어가 최소 대학 이상이다. 초반에도 그렇고 또 끝까지, 이 사람에 대해서 나온게 없다. 비슷한 용의자들은 그 수준에 맞게 용어를 썼다.

- 원인과 결과가 명확하지 않다
왜 장경철은 김수현의 약혼녀를 죽였을까. 원래 살인마라서? 아니면 도와주겠다는데 도움을 거절해서? 그리고 왜 장경철은 상대가 김수현인 걸 알았는데, 또 다른 복수를 하려고 했을까?

- 장경철의 친구는 과연 어떤 존재이며 왜 나왔을까.
대화 중에 "무장단체를 만들려고 했다"라는 멘트는 과연 무엇이었을까? 게다가 산 속에 있는 집이라니. 산장도 아니고 호텔이나 모텔도 아닌 듯 하던데. 뜬금없이 나온 그 집에 대해서 이해한 관객은 몇이나 있을까.

- 김수현의 목표는 과연 무엇인가
복수인가 아니면 복수를 가장하여 그들처럼 살육을 즐기는 것인가. 김수현이 주인공이었기에 처음에는 "아, 이제 한국판 퍼니셔가 나오겠구나" 했었다. 하지만 또 그건 아니었다.

악마를 보았다


그렇지만, 이 영화는 배우들이 연기를 잘하기에, 촬영 등 기타 여러 장점들이 있기에, 김지운 감독이 만들었기에 볼만하다. 그렇다고 잔인한 영화를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권하고 싶지 않다. 나름대로 하드코어하며 살떨리는 장면들이 나온다.         

Comments

코코야 2010.08.25 23:27
오랜만에 화면 가리고 본.. ㅡ.ㅡ 영화.
odre 2010.09.23 03:10
좋아하는 감독과 배우진이 나왔으나 조금은 거북스러운 영화 그래도 기다린만큼 추천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