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레디 플레이어 원 (2017) Ready Player One

레디 플레이어 원 (2017) Ready Player One

평점7.9/10 액션/SF/어드벤처/스릴러

 미국 2018.03.28 개봉 140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주연) 마크 라이런스, 사이먼 페그, 올리비아 쿡, 타이 쉐리던, 벤 멘델존, T.J. 밀러


레디 플레이어 원 



이런 기발한 영화는 정말 스티븐 스필버그가 만들어 낸다.


레디 플레이어 원 



이 영화는 한창 뜨고 있는 AR, VR, 그리고 IT 기술을 다 담고 있다. 


레디 플레이어 원 



아니 사실 기술적인 부분보다 더 충격인 것은 바로 이 장면이다. "과거"를 통해서 "미래"를 투영하여 "현재"를 보여주고 있다. VR, AR, 3D 가상화 기술 등은 현재 기술이지만 미래에 각광받을 거라고 예상하고 있다. 그런데 영화 속에서는 지금 현재가 영화 속에서 "과거"가 되어 있다. 그리고 더 엄청난 점은 영화 속의 "미래"가 현실의 현재 기준으로 볼때 과거에서 시작한 기술들이다. 우리 과거가 단순히 과거로 남아 있지 않고 미래로 다가올 수 있다는 점을 설명했다. 그리고 추억을 통해서 미래를 보여주는 기술은 단연 스티븐 스필버그의 특기가 아닐까.


레디 플레이어 원 




그리고 이 영화가 대단한 점은 바로 이런 점이다. "미래"지만 "과거"에 매달려 "현재"를 등한시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경고를 해 주고 있다. 아무리 사이버 세계가 좋고 안 보이는 세상이 좋지만 결국은 현실로 나오라는 점이다. 허름한 창고나 컨테이너에 살아도 꿈을 잃지 말라며 스티븐 스필버그는 후반부에 징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이 영화 제목 "레디 플레이어 원"은 게임 시작할때 "1번 참가자 준비" 이런 뜻이 되지 않겠나.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