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햄버거 힐 2 Hamburgerhill 2, 1998

햄버거 힐 2 Hamburgerhill 2, 1998

요약 미국 | 전쟁 | 청소년관람불가 | 95분

감독 존 어빈 

출연 론 엘다드, 자크 오스


햄버거 힐 2 


이 영화는 "햄버거 힐 2"라고 되어 있는데, 2차 대전 당시 유럽 전선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특히 1944년 11월 벨기에 전선에서 미 28사단이 고전했던 상황을 그렸다. 지그프리드 선에서 일어난 전투로 인해 24,000명이 전사했는데, 이 역시 시체가 패티처럼 다져진 햄버거 같다는 표현을 붙였다. 보통 1, 2편이 연관성이 있는데 반해 이 시리즈는 전혀 연관성이 없다. 


햄버거 힐 2 


전쟁에서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장군이나 지도자들은 이기는 것이라고 하겠지만 하급 장교나 사병들은 살아남는 것이리라. 치열한 전투 속에서 전 소대원이 전멸했는데, 살아 남았다는 이유만으로 비난받을 수 있을까. 자유를 위한다는 전쟁이지만 결국 정치적인게 아니던가. 그런 전쟁에서 살아 남는게 무엇보다 중요하지 않겠는가. 살아 남은 자들은 용감하다는 소리보다는 비겁하다고 한다.


햄버거 힐 2 


 이 영화 전반에 흐르는 분위기는 "비열하게 살아 남았다"는 꼬리표일 것이다. 하지만 매닝 중사(나중에 중위까지도 진급한다)는 오히려 그들에게 되묻는다. 죽어서 무슨 소용이냐고. 친한 전우도 죽어 나가는 판국에 제정신으로 사리판단을 하면 그게 더 이상할 것이다. 영화 전반에 흐르는 트럼펫 소리가 전장의 분위기를 더욱 애절하게 만들었다. "햄버거 힐"에 뒤지지 않는 속편이라고 하겠다. 

Comments



아크릴명찰 9064 명찰케이스
칠성운영자
만년고무인(이면지활용)대 청색
칠성운영자
더마스터 쏘렌토 HUD 유 센터 유 B타입 대쉬보드커버
칠성운영자
더뉴아반떼 프리미엄ver.2 CSP LED실내등 풀세트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