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해결사 Troubleshooter, 2010

해결사 Troubleshooter, 2010
요약 한국 | 액션 | 2010.09.09 | 15세이상관람가 | 99분
감독 권혁재
출연 설경구, 이정진, 오달수, 주진모


해결사 


"강철중" 형사가 옷을 벗고 이름을 바꿨다. "강태식"으로 분한 설경구는 오히려 "강철중" 시절 이미지가 더 좋았다. 그만큼 이 영화는 여러모로 어색하다.


해결사 

 

강태식. 이 영화에서는 "한때 경찰이었다가 지금은 해결사를 하고 있는" 인물이다. 그런 인물이 뜬금없이 살인 사건에 휘말리고 쫓길때 "아 저 인물이 과거에 뭔가 큰 일을 했겠구나"라고 떠올렸다. 그런데 "정치적 사건 속에 있는 인물"을 납치하게 되면서 강태식의 인물 설정과는 관계없이 정치 드라마로 바뀌었다. 강태식은 익명의 인물이 시키는 대로 쫓아다녀야 했다. 쉴 수도 없고 온통 사방에 적 뿐이었다. 숨 쉴 구멍은 두어 개 있었는데 그게 자기 자신과 어떤 끈이었는지 잘 설명을 하지 못했다. 강철중 형사는 거침없다. 무작정 부수고 욕한다. 강태식은 해결사다. 침착하게 상황을 판단하고 머리를 굴려야 한다. 그런데 몸을 쓰고 있다. 강태식이 몸 쓰는 걸 보면 안스럽다.


해결사 

 

인물면에서 어색한 면을 벗어 던지더라도 가장 기본적인 "인간의 욕망" 부분에 있어서는 뭔가 공감이 되어야 했는데, 그런 면에서 오히려 모 방송국 드라마 "추적자"보다 훨씬 감흥이 떨어졌다. 이 일을 주도한 인물이 "결국은 돈 때문"이었는데 영화 상에서 보면 "진짜 돈 때문이었냐"고 반문할 정도로 동기 부여가 되지 않는다. 뻔히 배신을 할 인물이 보이고 또 뻔히 실패할 상황에 그 인물을 집어 넣는게 보인다.

권혁재 감독은 유승완 감독의 연출부에 있다가 입봉했다.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다.

Comments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
크라프트 서류정리 서랍장(3단)
칠성상회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