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튀니지

세계테마기행 9
권기정 저자(글) · 유별남 사진
WISDOM · 2010년 01월 28일
9.6 (6개의 리뷰)
(null%의 구매자)
  • 튀니지 대표 이미지
    튀니지 대표 이미지
MD의 선택 소득공제
10% 14,220 15,800
적립/혜택
790P

기본적립

5% 적립 79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79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절판되었습니다.

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패키지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튀니지 상세 이미지

책 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지중해보다 투명한 아름다움을 품은 조용한 천국
「EBS 세계테마기행」 제9권 『일곱 빛깔 지중해의 조용한 천국 튀니지』. 카르타고와 로마 제국 때부터 이어져 내려온 역사 때문에 타 이슬람국가와 달리 개방적이고 관용적인 문화를 가지고 있는 튀니지. 아프리카와 유럽의 특징이 모두 살아 있는 튀니지로 여행을 떠난다. 튀니지의 정취가 물씬 살아있는 사진과 한 걸음 한 걸음 또 다른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여행기가 생생하게 펼쳐진다. 특히 튀니지가 갖고 있는 푸른 매력이 투명하게 다가오며 독자들을 책 속으로 끌어당긴다.
이 시리즈는 EBS 세계테마기행을 엮은 책으로 여행 속에서 여행자의 생각과 이야기가 흥건하게 묻어나는 영상 여행 에세이이다. 조금 더 멀리, 조금 더 깊이, 조금 더 담백하고, 조금 더 친절한 여행 이야기가 펼쳐진다.

작가정보

저자(글) 권기정

저자 권기정은 1972년생, 대학에서 영어교육을 전공했고 자칭 배낭여행 1.5세대라 자부하는 여행자다. 20대 중반에 케냐 소재 East Africa haert Center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한 후 아프리카와의 질긴 인연으로 탄자니아 관광청 서울사무소에서 일하기도 하였다. 현재 아프리카 사진정보 사이트인 아프리카 포토 (www.Africaphoto.net)을 운영하고 있으며, 포털사이트 다음 아프리카 동호회 ‘신발한짝’ 시삽이다. 현재는 (주)내일여행에서 일하며 석간신문 과 여러 매체에 여행 칼럼을 쓰고 있다.

사진 유별남

사진 유별남은 한 장의 그림을 그리듯 심혈을 기울여 사진을 찍는 사진작가. 파키스탄을 비롯해 다른 세계의 같은 사람들의 모습을 담아내는 사진 작업을 진행 중이다. EBS 세계테마기행 <요르단> 편과 <가이아나> 편에 출연했고, 현재 국제구호단체 월드비전과 함께 세계 아동들의 모습을 담아내는 작업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중동의 붉은 꽃, 요르단』이 있고, 백경훈의 『신의 뜻대로』와 김이율의 『I LOVE DREAM』에서 사진 작업을 진행했다.

목차

  • 사진으로 먼저 떠나는 튀니지 004
    프롤로그 014
    추천사 - 태양의 선물, 튀니지언 블루(김병종, 서울대 교수) 018
    추천사 - 사하라 사막처럼 묘한 매력이 흐르는 나라(김성호, 전 국회의원) 022
    내가 밟아 본 튀니지의 여행코스 030

    Part 1 튀니지언 블루를 찾아서

    튀니지? 아프리카야, 유럽이야? 032
    하비브부르기바 거리의 여자 경찰과 트램 048
    수크, 보물이 가득한 재래시장 060
    평화의 갈망, 지투나 모스크 072
    한니발의 숨결, 카르타고의 비르사 언덕 082
    모자이크의 천국, 바르도 박물관 098
    튀니지언 블루의 절정, 시디부사이드 114
    화가 클레와 카페 데 나트 132
    카프봉 반도, 엘하우아리아와 매사냥 144

    Part 2 신들의 선물 올리브나무

    올리브유와 쿠스쿠스 156
    슬픈 역사의 항구 도시, 비제르트 172
    아프리카의 알프스, 아인드람 188
    석양이 아름다운 유적지, 두가 202
    이슬람의 성지 카이로우안 218
    엘젬의 원형경기장 236
    사헬의 진수, 수스 254
    도자기의 도시 나불과 함맘의 도시 함마메트 270

    Part 3 <스타워즈>가 찾은 외계 마을

    <스타워즈>의 제다이가 되다, 마트마타 284
    호텔 시디 드리스 298
    <스타워즈>의 배경, 크사르 울레드 솔탄 306
    언덕 위의 요새 마을, 셰니니 318
    영화 촬영지 옹크제말, 모스에스파, 네프타 334

    Part 4 사하라, 사하라

    사하라의 관문, 두즈 350
    대추야자나무로 가득한 토주르 364
    사하라의 길목 자프란에서의 하룻밤 378
    붉은 도마뱀 기차 384
    타메르자, 셰비카, 미데스 394
    소금호수 쇼트엘제리드 418

    │부록│ 튀니지, 좀 더 알기 428

책 속으로

“지중해, 얼마나 동경하던 이름인가. 유럽에서 보던 지중해가 아닌 북아프리카에서 보는 지중해는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이런 바다를 누리고 사는 사람들이 역사의 찬란한 유산을 만들어낸 것은 어쩌면 당연하다는 생각이 든다.”
- 본문 16쪽 중에서

지중해의 여름 바다는 단연 최고다. 그 어떤 바다와도 비교할 수 없이 아름답다. 지중해 바다를 마주하고 서 있는 동안 여행자들은 대부분 엄청난 감탄을 숨기지 못한다. 지중해, 얼마나 동경하던 곳인가.
- 본문 22쪽 중에서

출판사 서평

EBS 세계테마기행과 함께 한 튀니지 문화체험 가이드북
지중해보다 투명한 아름다움을 품은 조용한 천국
북아프리카의 호기심을 풀어주는 지붕 없는 박물관
사막과 지중해, 아프리카의 매력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여행지

북아프리카 문화의 용광로, 튀니지

고대 그리스의 역사가인 헤로도토스는 이렇게 말했다. “만일 사람이 항상 심각하기만 하고 놀이나 휴식을 취하지 않는다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미치거나 불안해질 것이다.” 뒤집어 말하면 ‘여행을 하면 새로운 힘을 얻고 안정된 삶을 살 수 있다’는 말이다. 여행은 언제나 새로운 것을 발견하여 변화하는 자신을 찾는 일일 것이다.
북아프리카 지역은 지중해를 가슴에 품고 사는 나라들이 모여 있다. 서쪽의 모로코에서 동쪽의 이집트에 이르기까지 이슬람이라는 하나의 문화 및 종교적 띠로 엮여 있다. 그중에서도 튀니지는 다른 마그레브(북아프리카) 국가들과 달리 개방적이고 관용적인 문화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그들이 카르타고와 로마 제국 때부터 이어져 내려온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거대한 두가의 로마 유적지, 엘젬 원형경기장, 카이로우안의 모스크 등 튀니지의 역사 유적은 북아프리카 문화에 대해 새롭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고, 사하라 이남의 아프리카에 대해서도 북아프리카와 연관 지어 이해할 수 있는 시각을 갖게 해주었다.
이곳의 주인은 로마인도, 카르타고인도, 아랍인도 아니었다. 이 땅의 원주인인 베르베르인은 자신들의 독특한 유목 문화를 만들어 불모지 같은 이 땅에서 생존하였는데, 결국 주인이 되지 못하고 외부로 밀려나고만 슬픈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혈거주택이라 불리는 지하 토굴집, 크사르라는 곡물 저장고 같은 독특한 생활 문화는 영화 <스타워즈>에서 외계 마을의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 전 세계에 튀니지의 독특한 문화에 대해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사하라 사막처럼 묘한 매력이 흐르는 나라

사하라 여행은 도시에서 살아가는 저자에게 다른 방법으로 삶을 관조하는 법을 가르쳐주었다. 낮 동안 온몸을 괴롭히던 50℃가 넘는 태양의 뜨거운 열기와 건물 안의 찌는 듯한 더위. 그러나 저녁 무렵의 검붉은 석양은 모든 것을 불태워버린 듯 이글거리던 한낮의 뜨거움을 일거에 제거해버린다. 대추야자나무를 흔드는 바람만이 살아 있는 한밤중, 하늘에 뜬 별을 보면서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하늘을 마주했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그리고 낙타 울음소리와 이름 모를 새소리, 막 떠오르는 새 생명의 햇살을 받으며 눈뜬 아침, 그 아침에 따뜻한 빛으로 태양은 이 세상을 안아주고 있었다. 우리도 사막에서처럼 낮에는 태양을 미워하지만 밤에는 그리워하는 이율배반적인 삶을 살아갈 거라고 생각한다. 사막은 그렇게 우리를 단련하고 새로운 시선으로 삶을 살게 한다.

태양의 선물, 튀니지언 블루

지중해의 여름 바다는 단연 최고다. 그 어떤 바다와도 비교할 수 없이 아름답다. 지중해 바다를 마주하고 서 있는 동안 여행자들은 대부분 엄청난 감탄을 숨기지 못한다. 지중해, 얼마나 동경하던 곳인가. 유럽에서 보던 지중해가 아닌, 북아프리카에서 보는 지중해는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이런 바다를 누리고 사는 사람들이 역사의 찬란한 유산을 만들어낸 것은 어쩌면 당연하다는 생각이 든다. 지중해의 맑고 푸른 물은 인간의 삶에도 영향을 끼쳐 하늘과 바다와 마을의 창문이 파랗다는 ‘삼청(三靑)’의 풍경을 만들어냈다.
시디부사이드는 세계적인 문호 및 화가들이 영감을 받아 많은 작품 활동을 한 곳으로 유명한데, 앙드레 지드나 알베르 카뮈 등의 족적이 남아 있다. 무엇보다 모로코, 알제리, 튀니지 등 마그레브 지역을 여행하면서 만난 올리브는 이번 여행의 적지 않은 수확이다. 각 지역의 비슷하면서도 다른 음식, 생활 문화를 직접 보면서 그동안 피상적으로 알던 북아프리카 이슬람의 진짜 모습을 알게 해주기에 이 책은 그 어느 여행서보다 값지다.

튀니지는 아프리카 여행의 종착지이자 새로운 출발지다

여행, 사랑만큼이나 설레는 말이다. 누군가를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는 순간 가슴이 요동치듯, 어딘가로 홀로 떠나는 여행을 떠올리는 순간 이미 온몸은 풍선처럼 하늘로 날아오른다. 그 어떤 강렬한 사랑의 감정도 비상하려는 여행의 애드벌룬을 매달아놓을 수 없다.
아프리카는 모든 여행자의 로망이다. 특히 배낭여행자에게는 말이다. 아프리카는 하나의 대륙이지만, 무지개처럼 다양한 색깔과 모습으로 여행자에게 다가온다. 아프리카를 다녀온 뒤에야 여행의 참 맛을 알게 된다. 아프리카는 여행의 종착지면서, 새로운 출발지다.
튀니지, 그곳을 생각하면 알싸한 그리움이 몰려온다. 튀니지는 북아프리카의 진주다. 때 묻지 않은 순결한 땅이고 신비의 나라다. 강렬한 태양과 그 태양빛을 받아 보석 가루처럼 빛나는 바다, 햇빛에 잘 익은 오렌지와 올리브 그리고 그 아름다운 풍광 속에 보이는 히잡을 쓴 여인들. 풍경의 하나하나가 엽서 사진의 한 컷처럼 인상적인 나라다. 또한 유서 깊은 역사의 흔적을 많이 거느리고 있고, 예술가의 자취 또한 물씬한 곳이다. 이슬람 국가여서 서방 세계와의 교류가 활발하지 않다는 점도 튀니지만의 순결성과 순수성을 유지하게 한 하나의 요인이 아닐까 싶다.
튀니지의 유적지들, 예컨대 바르도 박물관이나 엘젬, 수스 같은 곳이나 <스타워즈> 촬영지로 성가를 높인 마트마타, 역시 <잉글리시 페이션트>의 촬영지로 유명한 미데스 협곡 같은 곳에서 유럽을 비롯한 외국인 관광객이 상당수 눈에 보였지만, 지니고 있는 자연과 역사의 보고에 비해 외국인 관광객의 수는 결코 많다고 할 수 없었다. 튀니지 여행길에서 저자가 가장 가슴 두근대며 만났던 곳은 카페 데 나트. 이른바 튀니지언 블루의 바다색을 가장 잘 볼 수 있도록 높은 곳에 위치한 곳이었기 때문이기도 했지만, 화가 파울 클레가 자주 와서 색채의 영감을 받은 곳이라는 미술사적 장소였기 때문이라는 것이 더 큰 이유였다.
튀니지는 앞으로 지중해를 바라보면서, 뒤로는 사하라 사막을 등지고 있는 그 이름만으로도 묘한 매력이 있는 나라다. 바다와 모래가 만나면서 역사를 창조하고, 독특한 문화와 종교적 분위기를 만들어온 튀니지는 실제로 어떤 모습일까? 그가 소개하는 튀니지를 살짝 들여다보니 ‘머리는 유럽에, 가슴은 아랍에 그리고 다리는 아프리카에 있는 나라’라고 한다.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의 다문화 모습에서 저자가 독특한 문체로 그려내는 튀니지의 속살이 궁금하다.
이 책은 영상처럼 카페 데 나트를 비롯한 튀니지의 정경들이 눈앞에 다시 펼쳐지는 것을 느낀다. 권기정 저자의 글을 통해 그리고 그의 렌즈를 통해 독자들이 찾아가기에는 결코 녹록지 않은 신비의 땅 튀니지를 총천연색으로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프리즘을 통해 일곱 색깔로 빛나는 그곳의 역사와 문화와 풍광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쏟아져 나오는 여행 책자들 속에서 유독 이 책을 추천하고 읽어볼 가치는 충분하다.

명사들의 추천사


튀니지, 다시 그곳을 생각하니 알싸한 그리움이 몰려온다. 튀니지는 북아프리카의 진주다. 때 묻지 않은 순결한 땅이고 신비의 나라다. 강렬한 태양과 그 태양빛을 받아 보석 가루처럼 빛나는 바다, 햇빛에 잘 익은 오렌지와 올리브 그리고 그 아름다운 풍광 속에 보이는 히잡 쓴 여인들. 풍경의 하나하나가 엽서 사진의 한 컷처럼 인상적인 나라다.
그의 글을 통해 그리고 그의 렌즈를 통해 독자들이 찾아가기에는 결코 녹록지 않은 신비의 땅 튀니지를 총천연색으로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프리즘을 통해 일곱 색깔로 빛나는 튀니지의 역사와 문화와 풍광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을 것이다.
- 김병종(화가, 서울대 교수 《깅병종의 화첩기행》저자)

저자는 여러 여행 매체와 언론에 아프리카 여행과 역사에 대한 칼럼과 사진을 연재해왔으며, ‘우갈리’라는 이름으로 ‘아프리카포토넷’이란 개인 여행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아프리카 배낭여행자 클럽인‘바오밥’의 초창기 회원으로 아프리카의 참 모습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해왔다. 저자는 아프리카 여행에 관한 한 가장 많이 알고, 아프리카를 가장 사랑하는 여행 전문가 중의 한 명일 것이다. 그 자신이 배낭여행가, 사진작가, 여행 칼럼니스트, 여행 기획자이기 때문이다.
- 김성호(전 국회의원, 전 <한겨레> 신문 기자)

기본정보

상품정보
ISBN 9788992836258
발행(출시)일자 2010년 01월 28일
쪽수 440쪽
총권수 1권
시리즈명
세계테마기행

Klover

Klover 리뷰 안내
교보를 애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이 남겨주신 평점과 감상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교보문고의 리뷰 서비스입니다.
1.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평점과 10자 이상의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리뷰 종류별로 구매한 아이디당 한 상품에 최초 1회 작성 건들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판매가 1,000원 미만 도서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한달 후 리뷰
구매 후 30일~ 120일 이내에 작성된 두 번째 구매리뷰에 대해 한 달 후 리뷰로 인지하고 e교환권 100원을 추가 제공합니다.

* 강연, 공연, 여행, 동영상, 사은품, 기프트카드 상품은 지급 제외
2.운영 원칙 안내
Klover 리뷰를 통한 리뷰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로운 의사 표현의 공간인 만큼 타인에 대한 배려를 부탁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리뷰는 1인이 중복으로 작성하실 수는 있지만, 평점계산은 가장 최근에 남긴 1건의 리뷰만 반영됩니다.
3.신고하기
다른 고객이 작성리뷰에 대해 불쾌함을 느끼는 경우 신고를 할 수 있으며, 신고 자가 일정수준 이상 누적되면 작성하신 리뷰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벤트
TOP

저자 모두보기

저자(글)

사진

매장별 재고 및 도서위치

할인쿠폰 다운로드

  • 쿠폰은 주문결제화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한 쿠폰은 마이 > 나의 통장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 상품에 대해서는 정가의 10%까지 쿠폰 할인이 가능합니다.
  •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 상품에 10% 할인이 되었다면, 해당 상품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적립예정포인트 안내

  • 통합포인트 안내

    • 통합포인트는 교보문고(인터넷, 매장), 핫트랙스(인터넷, 매장), 모바일 교보문고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주문 시, 해당 상품의 적립률에 따라 적립 예정 포인트가 자동 합산되고 주문하신 상품이 발송완료 된 후에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 단, 쿠폰 및 마일리지, 통합포인트, e교환권 사용 시 적립 예정 통합포인트가 변동될 수 있으며 주문취소나 반품시에는 적립된 통합포인트가 다시 차감됩니다.
  • 통합포인트 적립 안내

    • 통합포인트는 도서정가제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 추가적립 및 회원 혜택은 도서정가제 대상상품(국내도서, eBook등)으로만 주문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기본적립) 상품별 적립금액

    • 온라인교보문고에서 상품 구매시 상품의 적립률에 따라 적립됩니다.
    • 단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인 국내도서,eBook은 15%내에서 할인율을 제외한 금액내로 적립됩니다.
  • 추가적립) 5만원 이상 구매시 통합포인트 2천원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시 통합포인트 2천원 적립됩니다.
    • 도서정가제 예외상품(외서,음반,DVD,잡지(일부),기프트) 2천원 이상 포함시 적립 가능합니다.
    • 주문하신 상품이 전체 품절인 경우 적립되지 않습니다.
  • 회원혜택) 3만원이상 구매시 회원등급별 2~4% 추가적립

    • 회원등급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등급의 경우 추가적립 됩니다.
    • 추가적립은 실결제액 기준(쿠폰 및 마일리지, 통합포인트, e교환권 사용액 제외) 3만원 이상일 경우 적립됩니다.
    • 주문 후 취소,반품분의 통합포인트는 단품별로 회수되며, 반품으로 인해 결제잔액이 3만원 미만으로 변경될 경우 추가 통합포인트는 전액 회수될 수 있습니다.

제휴 포인트 안내

제휴 포인트 사용

  • OK CASHBAG 10원 단위사용 (사용금액 제한없음)
  • GS&POINT 최대 10만 원 사용
더보기

구매방법 별 배송안내

지역별 도착 예정일

수도권 지역

배송 일정 안내 테이블로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결제 완료 시간 컬럼의 하위로 평일 0시 ~ 12시 토요일 0시 ~ 11시 평일 12시 ~ 22시 평일 12시 ~ 24시 토요일 11시 ~ 21시 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평일 0시 ~ 12시

토요일 0시 ~ 11시
당일배송 오늘

당일배송 오늘
평일 12시 ~ 22시

평일 12시 ~ 24시

토요일 11시 ~ 21시
새벽배송 내일 07시 이전

내일

일요배송 일요일

수도권 외 (천안, 대전, 울산, 부산, 대구, 창원)

배송 일정 안내 테이블로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결제 완료 시간 컬럼의 하위로 월~토 0시 ~ 11시 30분 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월~토 0시 ~ 11시 30분
당일배송 오늘

배송 유의사항

  • 새벽배송과 일요배송은 수도권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도착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 수도권 외 지역에서 선물포장하기 또는 사은품을 포함하여 주문할 경우 당일배송 불가합니다.
  • 무통장입금 주문 후 당일 배송 가능 시간 이후 입금된 경우 당일 배송 불가합니다.
  • 새벽배송의 경우 공동 현관 출입 번호가 누락 되었거나 틀릴 경우 요청하신 방법으로 출입이 어려워, 부득이하게 공동 현관 또는 경비실 앞에 배송 될 수 있습니다.
  • 학교, 관공서, 회사 등 출입 제한 시간이 있는 곳은 당일배송, 새벽배송, 일요배송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공휴일과 겹친 토요일, 일요일은 일요일 배송에서 제외됩니다. 일요배송은 한정 수량에 한해 제공됩니다. 수량 초과 시 일반배송으로 발송되니 주문 시 도착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 주문 후 배송지 변경 시 변경된 배송지에 따라 익일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수도권 외 지역의 경우 효율적인 배송을 위해 각 지역 매장에서 택배를 발송하므로, 주문 시의 부록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각 지역 매장에서 재고 부족 시 재고 확보를 위해 당일 배송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기상악화로 인한 도로 사정으로 일부 지역의 배송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출고 예정일이 5일 이상인 상품의 경우(결제일로부터 7일 동안 미입고), 출판사 / 유통사 사정으로 품/절판 되어 구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SMS, 메일로 알려드립니다.
  • 분철상품 주문 시 분철 작업으로 인해 기존 도착 예정일에 2일 정도 추가되며, 당일 배송, 해외 배송이 불가합니다.
  • 해외주문도서는 해외 거래처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습니다.
  • 스페셜오더 도서나 일서 해외 주문 도서와 함께 주문 시 배송일이 이에 맞추어 지연되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1. STEP 01
    매장 선택 후 바로드림 주문
  2. STEP 02
    준비완료 알림 시 매장 방문하기
  3. STEP 03
    바로드림존에서 주문상품 받기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 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 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 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 선물 받는 분의 휴대폰번호만 입력하신 후 결제하시면 받는 분 휴대폰으로 선물번호가 전달됩니다.
  • 문자를 받은 분께서는 마이 > 주문관리 > 모바일 선물내역 화면에서 선물번호와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시면 선물주문이 완료되어 상품준비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 선물하기 결제하신 후 14일까지 받는 분이 선물번호를 등록하지 않으실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 또한 배송 전 상품이 품절 / 절판 될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바로드림 서비스 안내

  1. STEP 01
    매장 선택 후 바로드림 주문
  2. STEP 02
    준비완료 알림 시 매장 방문하기
  3. STEP 03
    바로드림존에서 주문상품 받기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1. STEP 01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
  2. STEP 02
    도서준비완료 후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전송
  3. STEP 03
    매장 방문하여 픽업박스에서 인증번호 입력 후 도서 픽업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도서 소득공제 안내

  • 도서 소득공제란?

    • 2018년 7월 1일 부터 근로소득자가 신용카드 등으로 도서구입 및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사용한 금액이 추가 공제됩니다. (추가 공제한도 100만원까지 인정)
      • 총 급여 7,000만 원 이하 근로소득자 중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 사용액이 총급여의 25%가 넘는 사람에게 적용
      • 현재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의 소득 공제한도는 300만 원이고 신용카드사용액의 공제율은 15%이지만, 도서·공연 사용분은 추가로 100만 원의 소득 공제한도가 인정되고 공제율은 30%로 적용
      • 시행시기 이후 도서·공연 사용액에 대해서는 “2018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 정산”시기(19.1.15~)에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제공
  • 도서 소득공제 대상

    • 도서(내서,외서,해외주문도서), eBook(구매)
    • 도서 소득공제 대상 상품에 수반되는 국내 배송비 (해외 배송비 제외)
      • 제외상품 : 잡지 등 정기 간행물, 음반, DVD, 기프트, eBook(대여,학술논문), 사은품, 선물포장, 책 그리고 꽃
      • 상품정보의 “소득공제” 표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도서 소득공제 가능 결제수단

    • 카드결제 : 신용카드(개인카드에 한함)
    • 현금결제 : 예치금, 교보e캐시(충전에한함), 해피머니상품권, 컬쳐캐쉬, 기프트 카드, 실시간계좌이체, 온라인입금
    • 간편결제 : 교보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PAYCO, 토스, CHAI
      • 현금결제는 현금영수증을 개인소득공제용으로 신청 시에만 도서 소득공제 됩니다.
      • 교보e캐시 도서 소득공제 금액은 교보eBook > e캐시 > 충전/사용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SKpay, 휴대폰 결제, 교보캐시는 도서 소득공제 불가
  • 부분 취소 안내

    • 대상상품+제외상품을 주문하여 신용카드 "2회 결제하기"를 선택 한 경우, 부분취소/반품 시 예치금으로 환원됩니다.

      신용카드 결제 후 예치금으로 환원 된 경우 승인취소 되지 않습니다.

  • 도서 소득공제 불가 안내

    • 법인카드로 결제 한 경우
    • 현금영수증을 사업자증빙용으로 신청 한 경우
    • 분철신청시 발생되는 분철비용

알림 신청

아래의 알림 신청 시 원하시는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알림신청 취소는 마이룸 > 알림신청내역에서 가능합니다.

튀니지
일곱 빛깔 지중해의 조용한 천국
신고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판형알림

  • A3 [297×420mm]
  • A4 [210×297mm]
  • A5 [148×210mm]
  • A6 [105×148mm]
  • B4 [257×364mm]
  • B5 [182×257mm]
  • B6 [128×182mm]
  • 8C [8절]
  • 기타 [가로×세로]
EBS X 교보문고 고객님을 위한 5,000원 열공 혜택!
자세히 보기

해외주문양서 배송지연 안내

현재 미국 현지 눈폭풍으로 인해
해외 거래처 출고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해외주문양서 주문 시
예상 출고일보다 배송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니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