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해양경찰청]‘2019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시상식 23일 인천 송도서 열려

btn_textview.gif

국민의 안전을 위해 해양경찰관, 경찰관, 소방관 등이 공모한 재난?치안현장 기술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식이 열린다.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오는 23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해양경찰청?경찰청?소방청?특허청이 공동 주최하는 ‘2019 국민안전 발명챌린지시상식이 개최된다고 17일 밝혔다.
국민안전 발명챌린지는 태풍, 선박 폭발사고 등 잦은 자연?사회재난으로 국민의 불안감이 고조됨에 따라 해양경찰청, 경찰청, 소방청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재난?치안 현장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두 번째 열리는 이번 사업에는 총 725건의 현장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이 중 24건의 아이디어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해양경찰에서는 상황별로 장비를 따로 구비할 필요 없이 항공?육상?선박?수상?잠수구조 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 구조 하네스(가슴줄)’를 발명한 서귀포해양경찰서 장세일 경장이 금상(행정안전부장)을 수상하는 등 총 8명이 상을 받는다.
또 해양경찰교육원이 기초심사에서 아이디어가 가장 많이 통과된 기관으로 선정돼 단체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는다.
이번 사업을 통해 발굴된 우수 발명품은 국제치안산업박람회’, ‘발명인의 전당’,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등을 통해 공개된다.
특히 해양경찰관 수상작 중 초경량 팽창형 구조보드(중앙해양특수구조단 김연종 경사)’‘LED 구명볼(포항해양경찰서 노인용 경사)’에 대한 특허기술아이델에 이전할 계획이다.
이는 발명품이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상용화하는 과정으로, 수요 기업과 산업 전반에 확산시켜 기술의 실용화 성공률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은 최근 증가하는 강력범죄 및 사회·자연재난의 위험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 보장을 위한 강력한 대책이 필요하다 해양에서의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한 대응을 위해 재난·치안 연구개발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포빅 방울 니트 털모자 귀달이모자 스키장모자 방울모자 왕방울모자 왕방울털모자 버킷햇 니트모자 니트모
AaO 발토시 발레워머 발레레그워머 레그워머 다리워머
BTM 지고트 액티베이티드 크림 100ml
슬리퍼 사무실 통굽 털 털실내화 퍼 여자 여성
SanDisk sd카드 Ultra microSDXC UHS-I QUNR (128GB) 메모리카드
스텐 수동 콧털 정리 깎이 코털 제거기 DD-11633
충격방지액션캠하드케이스(22x17cm)고프로가방
아이폰 맥새이프 코튼 컬러 소프트 범퍼케이스 iPhone16 15 14 플러스 13 프로 12 미니 11 XS 맥스 XR
원홀주방헤드 싱크대샤워기 수도꼭지수전 싱크 코브라 주방 대수전부품셀프 대샤워설비 씽크 세면 용벽수전
인체공학적 책상 팔걸이 받침대 1P 책상거치대 팔보호
UV베이스 3.75L 목재 마루 코팅제 UV베이스 3.75L 1개
경서 마루광택기 바닥솔 패드 KP-14용
동성 만능 크리너(150매) 만능물티슈 세정티슈 기름때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트리플 60캡슐
삼육김 식탁김 15g 30봉
변기 부속 세트 부품 양변기 수리 레바 부속품 y

어린이 골프놀이 뽀로로장난감 스포츠완구 실내놀이
칠성상회
WL 타이어 노후방지 익스트림 글로스 타이어스프레이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