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방위사업청]국산헬기 세계화, 수리온 패밀리가 뭉쳤다.

btn_textview.gif

  방위사업청(청장 석종건), 산업통상자원부, 우주항공청, 경찰청, 소방청, 산림청, 해양경찰청 7개 부처는 3월 19일(수) 서울 국방컨벤션에서 최초 국산헬기인 수리온의 향후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실장급 범정부 공동협의체 착수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에 출범하는 공동협의체에서는 수리온 헬기 개발에 참여한 부처와 현재 수리온 헬기를 운영 중인 부처들이 한자리에 모여 수리온 헬기의 통합 획득방안과 효율적인 운영방안, 경쟁력 강화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공동협의체에 참여한 부처들은 최초의 국산헬기인 수리온이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안보와 공공질서 및 사회안전 유지에 기여하고, 항공산업발전을 이끄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부처의 역량을 한데 모으고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우리나라는 2012년 수리온 헬기 개발에 성공하여 세계 11번째 헬기 개발국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후 수리온은 군의 병력수송과 화물운송뿐만 아니라 상륙기동헬기 마린온, 의무후송헬기 메디온 등 명실상부한 다목적 기동헬기로서 진화해왔습니다. 더 나아가 현재는 수리온 헬기를 기반으로 한 상륙공격헬기와 소해헬기의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경찰청, 소방청, 산림청, 해양경찰청에서 치안활동, 산불진화, 인명구조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관용헬기로도 임무범위를 넓혀가고 있어 2030년경에는 300대가 넘는 수리온 헬기가 대한민국의 하늘을 누빌 것으로 예상됩니다.
  작년 말에는 수리온 헬기의 최초 수출에도 성공하여 고정익 항공기뿐만 아니라 회전익 항공기를 아우르는 우리나라의 우수한 항공기술을 세계에 알리고 K-방산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공동협의체 참여부처는 이날 착수회의에서 군과 각 정부부처에 배치된 수리온 헬기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과 부처별 산발적 헬기 구매의 통합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수리온 헬기를 직접 운영하는 경찰청, 소방청, 산림청, 해양경찰청은 200대 이상의 수리온 헬기를 획득하고 운영 중인 방위사업청 및 군과 더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면 향후 경제적인 헬기확보와 운영유지가 가능할 것이라는 데 의견을 같이했습니다. 방위사업청, 산업통상자원부, 우주항공청은 앞으로 수리온 헬기를 장기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항공산업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수출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성능개량 등 제도적 지원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군의 수리온 헬기의 확보 및 운영을 총괄하는 국방부 조현기 자원관리실장(전 방사청 기반전력사업본부장)은 "수리온 헬기가 군 뿐만 아니라 여러 정부기관의 임무수행에 중추적인 역할하고 있어 어느 때보다 민과 군의 상호협력이 필요한 시기"라며, "국방부도 군의 수리온 헬기 운영 경험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우주항공청 한창헌 우주항공산업국장은 "이번 협의체 구성은 수리온 헬기를 경찰, 소방, 산림 등 다양한 관용 파생 헬기로 활용하여 내수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더 나아가 민?군 협력을 통해 해외 수출 확대로도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소방청 윤상기 장비기술국장은 "수리온 헬기는 우리나라의 안보와 공공질서 및 안전을 지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기관 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구매와 운영은 물론, 국제소방안전박람회 등을 통해 수리온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함으로써 국산 소방헬기 수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석종건 방위사업청장은 "수리온 헬기는 군과 관에서 우리나라의 안보, 공공질서와 사회안전 유지에 핵심역할을 하고 있어, 효율적인 획득과 운영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각 부처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의미있는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범정부 공동협의체는 수리온 헬기의 통합구매, 공동운영 등을 위한 정책적·제도적 과제를 선정하고, 기관장급의 양해각서 체결을 시작으로 분기별 공동협의체, 월별 실무협의체 개최 등을 통해 긴밀히 협조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향후 무인기 등의 공통수요 전반에 대한 협력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여성용 혹한기 패딩 방한슈즈-와인 털부츠
물놀이신발 아쿠아 슬리퍼 방수신발 클로그 남자
영혼의아이즈키링 눈빛 애니감성 가방장식 열쇠고리
여행용 신발 수납 파우치 가방 LM-0724
Linkvu 코일리 투톤 배색 Type-C 데이터 충전 길이조절 케이블 120W USB C to C
신제품 카시오 공학용 FX570CW 계산기 공학계산기
라미에이스 자동급지 문서세단기 JL2003AF
SanDisk sd카드 Extreme PRO SD UHS-I (128GB) 메모리카드
LED 전구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 나무 15X40cm 오브제
LED1000구검정선USB지네전구25m리모컨포함
무보링 댐퍼 경첩 4p세트 무타공 인도어 장롱 경첩
환상트리 60cm 책상 인테리어 트리 크리스마스장식
키친아트A16 라팔 스텐 물병 업소용 주전자 1.6L
걸이식 미니 빨래 건조대 수건 양말 소형 DD-12488
강아지신발 라텍스 블루 1SET 애견 슈즈 반려견 산책
코카콜라 제로 업소용 슬릭 245ml x 30캔

카렉스 자동차성에제거제 1P 차량서리제거제 겨울용품
칠성상회
요소수 유록스 10리터 대용량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