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해양경찰청]해양경찰청, 태풍급 풍랑 대비 선제적 대비태세 강화

btn_textview.gif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우리나라 전 해역에 기상악화가 예상됨에 따라, 해양사고 대비?대응 태세를 강화하고자 7일 오전 10시 전국 구조안전 현장책임자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712시경 남해서부 동쪽 먼바다를 시작으로 밤에는 우리나라 전 해상까지 풍랑주의보가 발효되었으며, 오늘(8) 새벽에는 동해?남해?서해?제주 해상에 풍랑경보가 발효되었다.
기상청에 따르면 풍랑경보 발효 해역에 초속 18m 이상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으며, 먼바다의 물결은 최대 6m, 특히 동해 해상은 최대 7m까지 높은 물결이 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해양경찰청은 이번 기상을 소형급 태풍이 내습한 상황과 비슷한 규모로 여겨, 전국 구조안전 현장책임자 영상회의를 통해 선제적으로 현장 대비대응 태세를 점검하는 등 선박사고 예방 대책을 논의했다.
동해 먼바다에 최대 7m의 높은 파도에 대비하여 대화퇴?한일중간수역의 원거리 해역에 조업 중인 어선 164척 중 154척을 안전해역으로 조기 이동조치하고, 나머지 10척도 3,000톤급의 경비함정을 인근에 배치하여 피항 유도 중에 있다.
우리해역을 항행하는 상선 등 이동선박에 대해서는 경비함정과 교통관제센터(VTS)를 통해 기상정보 제공과 더불어 안전해역 대피방송을 지속적으로 실시 중이다.
또한, 우리 해역을 항해하는 중국어선들이 사전에 안전해역으로 대피할 수 있도록 중국 해양경찰국에 피항 권고 서한문을 발송하는 등 외국선박에 대해서도 안전조치를 강화했다.
아울러, 해양수산부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를 통해 강풍으로 인한 닻 끌림 우려가 있는 장기투묘?감수보전 선박 254척을 대상으로 필요시 사전에 안전해역으로 대피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강풍에 대비하여, 해양경찰 파출소에서는 상습 침수지역과 방파제 등의 인명피해 우려가 있는 위험구역에 행락객이 출입하는 일이 없도록 순찰활동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영모 구조안전국장은 기상악화시의 최고의 구조는 사전에 최선의 예방활동 노력으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다.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하고, 상황 발생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귀달이 군밤 모자 남자 여자 겨울 털모자 DD-12480
소가죽밸트 천연소가죽 고리형밸트 정장밸트 국산
R자수로고 캡모자 UC-0008
MAX SMART 발열조끼 3단조절 온열 기모 열선 조끼
모배 게이밍 게임용 사무용 터치 손가락 골무 장갑 2p
닌텐도 스위치 EVA 하드 케이스 조이콘 커버 파우치
사운드바 스피커 K-2 (블랙 AC 전원)
샌디스크 USB메모리 z50 128GB 레이저각인
접이식 간이침대 F01 네발형 6단 세발형 5단계 각도조절 폴딩 침대 간병 사무실 독서실 창고 휴대용 침대
사이드테이블 화이트/티테이블 베드트레이 협탁
서랍 레일 가구 부속 싱크대 2단 볼 레일 400mm 2P
창문 샤시 잠금장치 대 창문고정장치 창문보안잠금장치 베란다고정장치
P G)헤드엔숄더쿨맨솔(샴푸/850ml)
가쓰오 후리가케(식예원 50gx10입)
낫소 부드러운 실리콘 수영 모자 성인용 화이트 1P 물놀이
사무실 미용실 업소 먼지 머리카락 매직 실리콘빗자루 바닥 욕실 주방 클리너 분리형 청소 브러쉬

송풍구 대시보드 각도조절 스마트폰 마그네틱 거치대
칠성상회
영진 자동차장난감 타요 빅 맥스 (40755)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