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 「2018년도 방송사업자 시청점유율 산정 결과」 발표

btn_textview.gif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는 7월 17일 텔레비전 방송 채널을 운영하는 총 280개 방송사업자(법인기준)의 410개의 채널을 대상으로 산정한「2018년도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 산정 결과」를 발표했다.

「시청점유율」이란 ‘전체 텔레비전 방송에 대한 시청자의 총 시청시간 중 특정 방송채널에 대한 시청시간이 차지하는 비율’로, 한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은 30%를 초과할 수 없다(다만,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전액 출자한 경우는 제외).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은 해당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에 특수관계자의 시청점유율 및 해당 방송사업자가 주식 또는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다른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을 합산하여 산정한다.

또한, 일간신문을 경영하는 법인이 방송사업을 겸영하거나 주식 또는 지분을 소유하는 경우에는 그 일간신문의 구독률을 일정한 비율의 시청점유율로 환산*하여 해당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에 합산한다.

* 일간신문 구독률을 일정한 비율의 시청률로 환산하기 위해 「매체교환율」을 적용
- 2018년 매체교환율은 1(TV) : 0.37(신문)임

2018년도 주요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을 살펴보면,

지상파방송사업자의 경우 한국방송공사 24.982%, ㈜문화방송 12.138%, ㈜에스비에스 8.544%, 한국교육방송공사(EBS) 2.245%의 시청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종편PP의 시청점유율은 제이티비씨㈜ 9.000%, ㈜조선방송 8.357%, ㈜채널에이 5.832%, ㈜매일방송 4.990%였으며,

보도PP의 시청점유율은 ㈜와이티엔 2.380%, ㈜연합뉴스티브이 2.328%였다.

그밖에 주요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등의 시청점유율은 ㈜씨제이 이앤엠(CJ 계열) 12.637%, ㈜티캐스트(티브로드 계열) 2.872%, ㈜아이에이치큐(딜라이브 계열) 1.451%, ㈜현대미디어(HCN 계열) 0.734%, ㈜씨엠비(CMB 계열) 0.064%였다.

위성방송사업자인 ㈜케이티스카이라이프의 시청점유율은 1.230%로 나타났다.

붙임 1. 2018년도 TV·신문 간 매체교환율
2. 2018년도 방송사업자 시청점유율 산정 결과.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칼릭스 방한장갑(블랙) 데일리 터치 스포츠 보온 기모
투라인 스포티포인트 찍찍이 아동 운동화 205392
키밍 기능성 스포츠 장갑 스마트폰 터치 방한 글로브
BYC 여성 내복 60수 프라임 상하 DOLT6658-화이트
한일의료기 극세사누빔 절전형매트 전기방석 180cm
LG 그램17 17Z90S 노트북 코팅키스킨
키친아트 핸디블랜더 거품기 분쇄기 주서기 믹서기
LG 울트라PC 17UD70P 노트북 코팅키스킨(지문뚫림)
원형 LED 직부등 엣지 6인치 16W 주광 KS 자석타입
심플 부착식 정리 수납함 미니 수납 서랍장
해동지(월드 420x365MM 1줄(100개)
브이텍 벽지 접착제125g VT107K 벽지풀 이음새 보수용
고급 스텐레스스틸 실버주전자 7리터 주방주전자
외풍 차단 샷시형 창틀 바람막이 패드 1m X 5개
업소용 가정용 크린랩 알미늄 쿠킹 호일 33cmx30m
한우물 구운 주먹밥 100g 5종 10개

제네시스GV70 자동차 붓펜 UYH 우유니화이트 카페인트 기스 제거
칠성상회
차량용 메탈 주차번호판 휴대폰번호판 블랙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