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 방송분야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btn_textview.gif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11월 21일(월) 태풍이나 지진 같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하여 방송분야 재난대응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및 마포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함께 실시하였다.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 2005년부터 매년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합동으로 실시하는 재난대응 종합훈련

이번 현장훈련은 태풍으로 인하여 MBC 건물에 대규모 침수 및 정전이 발생하고, 비상발전기를 가동하는 중에 화재가 일어나 전국 규모의 방송중단 사태로 이어질 수 있는 위기상황을 가정해 방송재난 발생 시 신속한 방송기능 복구와 화재 대피훈련을 중점으로 실시되었다.

또한 방송시설 복구가 자체적으로 불가능할 경우를 대비하여 인근에 있는 YTN 등 타 방송사의 중계차를 이용한 비상 송출훈련을 실시함으로써 방송사 간 공동대응 체계도 점검하였다.

올해 안전한국훈련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중단된 지 3년 만에 본격적으로 실시되는 것으로, 특히 국민체험단이 실제 훈련과정과 평가에 참여하여 일반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재난대응 훈련을 목표로 이뤄졌다.

방통위 김효재 상임위원은 “국가적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재난방송을 실시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방송의 중요한 책무지만, 그에 못지않게 철저한 사전점검과 효율적인 대응체계를 마련하여 방송이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프러스펜 컬러 유성 수성 가는 굵은 양면 노마르지 사인펜 12색 싸인펜 신학기 준비물
칠성상회
공항 여권 핸드폰 화장품 여행 캐리어 하드 파우치백
칠성상회
유리전용타월 차량용유리타월 자동차타월
칠성상회
MY 불스원 다용도크리너 55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