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방부]ADMM-Plus 계기 한-인도네시아 국방장관회담 개최

btn_textview.gif

□ 캄보디아 시엠립에서 열리고 있는 제9차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ADMM-Plus)에 참석 중인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11월 22일(화) 프라보워 수비안토(PrabowoSubianto) 인도네시아 국방장관과 양자회담을 가지고, 양국 간 국방·방산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 이 장관은 먼저 지난 21일 발생한 인도네시아 지진으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데 대해 심심한 위로를 전하였습니다.
ㅇ 이에 프라보워 장관은 이태원 참사로 한국에서 다수의 희생자가 발생한 데 대해 애도를 표한다고 하면서, 이번 인도네시아 지진에 대한 한국 정부의 따뜻한 애도 표명이 인도네시아 국민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프라보워 장관은 한국은 인도네시아에게 매우 중요한 나라이며 양국 관계를 꾸준히 개선 발전되어 오고 있으며 국방협력 또한 매우 양호하다고 하면서 동 협력에 양국 간 방산협력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 이에 이 장관은 인도네시아는 아세안 국가중 한국과 유일하게 특별전략적동반자 관계를 맺고 있는 국가로서 지난 7월 조코 위도도 대통령 방한 시 양국 정상이 국방방산협력이 양국 관계의 핵심축이라고 평가한 것을 상기하면서,
ㅇ 이러한 점에서 △인니측이 주관하는 코모도 훈련 등 다자연합훈련 참여, △대테러협력 △KF-21 차세대 전투기 사업, 잠수함, 헬기 등 방산협력 분야에서 양국 간 긴밀한 협력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높게 평가하였습니다.
ㅇ 이에 대해 프라보워 장관은 인도네시아는 한국과의 국방·방산협력을 전적으로 지지하며, 특히 차세대 전투기 사업도 한-인니 정상회담에서 확인된 바와 같이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한편, 이 장관은 우리는 핵심 국방협력 대상국으로 인도네시아를 매우 중시하고 있다고 하면서, 양국 간 방산협력을 통한 인도네시아의 국방역량 강화는 가치를 공유하는 양국 관계 강화는 물론 인태지역의 평화와 안정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ㅇ 이와 관련 인도네시아가 내년도 아세안 의장국을 수임하게 되는 만큼, 한국은 인도네시아의 성공적인 의장국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며 ’한-아세안 국방장관회의‘ 정례화를 위한 인도네시아측의 협력을 당부하였습니다.

□ 한편, 이 장관은 우리 정부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노력을 설명하면서 이에 대한 인도네시아측의 지지를 요청하였으며, 프라보워 장관은 한국측 입장을 관계 부처에 충실히 전달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자동차 타이어 스노우 체인 케이블 겨울타이어 미끄럼방지 눈길 빙판길 오토바이 아이젠 폭설 비상용
칠성상회
360도 회전 드론 스피닝스타LED 장난감
칠성상회
아이코닉 2026 플로우 하드커버 다이어리 위클리 플래너 스케줄러
칠성상회
줄없는종합장(A)(항균) 5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