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미래차 전환 부품기업 대출 및 이차보전 개시

btn_textview.gif


미래차 전환 부품기업 대출 및 이차보전 개시

업체당 대출 100억 원 한도, 대출이자 최대 2%p를 최대 8년간 지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는 미래차 전환 투자에 나서는 중견·중소 자동차부품기업을 위해 전용 대출상품과 연계한 친환경차 보급촉진을 위한 이차보전사업2025년도 지원계획을 공고하고 327일부터 421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

본 사업을 통해 중견·중소기업이 친환경차 부품 생산에 필요한 시설투, M&A, R&D 목적의 대출을 업체당 100억 원 한도까지 실시하며, 중소기업은 대출이자의 2%p, 중견기업은 1.5%p를 최대 8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는 총 3,200억 원 상당의 기업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며, 기업의 은행선택권 확대를 위해 기존 8개 은행에서 10개로 취급은행도 확대했다.

* (기존) 우리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한국산업은행, 국민은행, iM뱅크(대구은행), 중소기업은행 (추가) 광주은행, 제주은행

2022년 사업개시 이후 지난해까지 총 69개 기업을 지원하였으며, 분야별 지원 비중은 시설자금 49개 기업(71%), 연구개발자금 19개 기업(28%), M&A 자금 1개 기업(1%) 순으로 나타났다.

오늘부터 421일까지 접수된 지원신청서는 추천기업 선정 및 은행심사 등을 거쳐 대출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사업공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산업부(www.motie.go.kr)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www.kiat.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어린이 골프놀이 뽀로로장난감 스포츠완구 실내놀이
칠성상회
WL 타이어 노후방지 익스트림 글로스 타이어스프레이
칠성상회
2007-2012 뉴카렌스 벨로아 논슬립 대시보드 커버
칠성상회
모나미네임펜F(1자루)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