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19년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0.1% 감소

btn_textview.gif

1. 전체 매출 동향

?


2019년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온라인 부문(8.7%)은 성장했으나, 오프라인 부문(△5.6%) 감소하며 전년동기 대비 0.1% 감소

?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기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8년

’19년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전 체

7.8

6.5

6.9

6.7

4.6

5.1

10.6

△0.4

7.6

3.5

7.5

5.0

△0.1

오프라인

2.3

2.9

6.0

△3.6

△0.5

△0.1

6.5

△7.1

1.3

△2.9

1.2

0.7

△5.6

온라인

17.8

13.3

8.6

28.3

12.7

14.3

17.3

12.0

18.2

14.1

18.1

11.7

8.7

?


(오프라인 매출) 전년대비 낮은 기온많은 강수량에 따른 계절 가전, 식품 등의 매출 감소하며, 전체 오프라인 부문 매출 감소

?


(온라인 매출) 배송서비스 강화로 인한 식품 판매 증가와 여행상품 기획전으로 인해 서비스/기타 부문이 성장하며 전체 온라인 매출 증가

?


(상품군별 매출) 유명브랜드(19.2%)서비스/기타(5.2%), 생활/가정(0.1%)은 성장했으나 이외 상품군 매출감소

?


<’19년 7월 전년동기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가전/문화

패션/잡화

아동/스포츠

식품

생활/가정

서비스/기타

유명브랜드

증감률

△4.6

△3.5

△2.3

△0.3

0.1

5.2

19.2

?


(구매건수?구매단가) 구매건수는 모든 업태가 감소하며 감소(△2.9%)하였으며, 구매단가는 상대적으로 구매단가가 높은 대형마트·백화점의 구매건수가 크게 감소하며 감소(△2.8%)

?


<’19년 7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구 분

전 체

대 형 마 트

백 화 점

편 의 점

S S M

구매건수

△2.9

△11.6

△13.7

△0.6

△3.6

구매단가

△2.8

△1.9

11.3

3.0

0.9

?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업태별 매출비중) 전월대비 매출이 증가한 온라인편의점비중 확대되었으나, 그 외 오프라인 업태 비중축소

?



?


< ’18년?’19년 7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

?


?


?


<’18년 7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19년 7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

????????????????????????????????????????????????????????????????????????????????????????????????????????????????????????????????????????????

?


2. 유통업체별 매출 동향

?



오프라인 유통업체

?


편의점(2.4%)의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대형마트(△13.6%), SSM(△2.7%) 백화점(△4.0%)의 매출이 모두 감소하며 전년동기 대비 5.6% 감소

?


(편의점)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출시로 인한 담배 등 기타(3.8%)성장과 햄버거, 샌드위치 등 간편식 매출증가하며 즉석식품(1.2%)성장으로 전체 매출 증가(2.4%)

?


(준대규모점포(SSM)) 전년대비 저온에 따른 과일, 빙과류 등판매 감소로 인한 식품(△2.1%)감소 및 우천으로 부피 큰 제품의 매출이 감소하며, 일상용품(△9.0%) 매출 감소전체 매출 감소(△2.7%)

?


(백화점) 일본 제품 불매의 영향으로 여성정장(△6.5%), 여성캐주얼(△17.0%), 남성의류(△9.6%)의류 부분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하며, 전체 매출 감소(△4.0%)

?


(대형마트) 전년대비 낮은 평균기온과 긴 장마기간으로 계절 가전, 물놀이 용품 등 가전/문화(△26.6%)의 매출감소와 보양식 등 복날 식품 매출(△7.7%)이 감소하며 전체 매출 감소(△13.3%)

?


* ’19. 7월 날씨는 평균기온은 24.8℃로 전년(26.8℃)대비 2℃낮고, 긴 장마 기간(중부지방 34일, 전년 16일)과 많은 강수량(217.2mm, 전년 172.3mm)을 보임

(점포당 매출) 백화점을 제외하고 모든 업태의 점포당 매출액 감소

?


<’19년 7월 전년동기 대비 점포당 매출액 증감률(단위: %)>


구 분

대 형 마 트

백 화 점

편 의 점

S S M

매출액 증감률

△12.9

0.9

△1.9

△4.4

?



온라인 유통업체

?


온라인판매중개(10.8%)온라인판매(3.6%)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증가

?


(온라인판매중개) 배송서비스 강화와 상품군 확장을 통한 식품(35.9%)의 성장에 힘입어 전체 매출이 10.8% 증가

?


(온라인판매) 제습기소형가전판매 증가가전/전자(18.5%)의 성장, 여행상품 기획전으로 인한 판매 증가로 서비스/기타 부문(5.9%)이 성장해, 전체 매출이 3.6% 증가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프린세스 캐치티니핑 시즌6 분장놀이 아름핑 10000
칠성상회
새콤달콤 캐치티니핑 시즌4 티니핑 분장놀이 3
칠성상회
퍼즐 퍼즐라이프 500P 디즈니 주토피아 D525
칠성상회
원형 투명 실링 스티커 20mm 1장 50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