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보건복지부-대한의사협회 의료현안협의체 제1차 회의 개최
정책
0
103
0
01.30 18:22

보건복지부-대한의사협회,「의료현안협의체」제1차 회의 개최
□ 보건복지부(장관 : 조규홍)와 대한의사협회(회장 : 이필수)는 1월 30일(월) 16시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서울 중구 소재)에서「의료현안협의체」제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 이날 회의에 정부에서는 이형훈 보건의료정책관, 차전경 보건의료정책과장, 강준 의료보장혁신과장, 임강섭 간호정책과장이 참석하였고,
○ 대한의사협회에서는 이광래 인천광역시의사회 회장, 이상운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박진규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강민구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이 참석하였다.
□「의료현안협의체」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보건의료 발전”에 필요한 주요 의료 현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구성되었다.
○ 제1차 회의에서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는 이번「의료현안협의체」의 운영 목적을 “필수의료 강화 및 의료체계 개선”으로 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각적인 과제를 적극 논의하기로 뜻을 모았고,
○ 그동안 보건복지부와 의료계가「필수의료협의체」를 통해 함께 만들어 온「필수의료 지원대책」의 실천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 또한,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는 이번「필수의료 지원대책」발표 이후에도 필수의료·지역의료 강화를 위해 필요한 핵심 과제를「의료현안협의체」에서 지속 논의하기로 협의하였다.
□ 의료현안협의체 제2차 회의는 2월 9일(목) 15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 붙임 > 「의료현안협의체」제1차 회의 개요
[자료제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