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보건복지부-대한의사협회 의료현안협의체 제1차 회의 개최

btn_textview.gif


보건복지부-대한의사협회,「의료현안협의체」제1차 회의 개최


□ 보건복지부(장관 : 조규홍)와 대한의사협회(회장 : 이필수)는 1월 30일(월) 16시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서울 중구 소재)에서「의료현안협의체」제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 이날 회의에 정부에서는 이형훈 보건의료정책관, 차전경 보건의료정책과장, 강준 의료보장혁신과장, 임강섭 간호정책과장이 참석하였고,

 ○ 대한의사협회에서는 이광래 인천광역시의사회 회장, 이상운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박진규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강민구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이 참석하였다.
 
□「의료현안협의체」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보건의료 발전”에 필요한 주요 의료 현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구성되었다.

 ○ 제1차 회의에서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는 이번「의료현안협의체」의 운영 목적을 “필수의료 강화 및 의료체계 개선”으로 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각적인 과제를 적극 논의하기로 뜻을 모았고,

 ○ 그동안 보건복지부와 의료계가「필수의료협의체」를 통해 함께 만들어 온「필수의료 지원대책」의 실천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 또한,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는 이번「필수의료 지원대책」발표 이후에도 필수의료·지역의료 강화를 위해 필요한 핵심 과제를「의료현안협의체」에서 지속 논의하기로 협의하였다.

□ 의료현안협의체 제2차 회의는 2월 9일(목) 15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 붙임 > 「의료현안협의체」제1차 회의 개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