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보건복지부-대한의사협회 의료현안협의체 제5차 회의 개최

btn_textview.gif

보건복지부-대한의사협회,
「의료현안협의체」 제5차 회의 개최
- 「필수의료인력 재배치 및 양성」,
「의료사고 부담 완화 및 수도권 병상 관리」 등 논의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는 3월 30일(목) 15시에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서울 중구 소재)에서「의료현안협의체」제5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 정부는 이형훈 보건의료정책관, 차전경 보건의료정책과장, 송양수 의료인력정책과장, 임강섭 간호정책과장, 박미라 의료기관정책과장이 참석하였고, 대한의사협회는 이광래 인천광역시의사회 회장, 박진규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이정근 대한의사협회 상근부회장, 전성훈 대한의사협회 법제이사, 강민구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이 참석하였다.

  제5차 회의에서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는 지난 제4차 회의에 이어 필수의료·지역의료 강화를 위한「필수의료인력 재배치 및 양성」과「의료사고 부담 완화 및 수도권 병상 관리」에 대해 다시 논의하였다.

  보건복지부는 필수의료 분야 의료인력 양성과 고령화 등 미래사회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적시에 적정 필수 의료인력을 확충하는 것이 매우 긴급하고 중요한 과제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의료인력 재배치와 양성 필요성 및 그간 연구된 의료인력 수급전망 결과를 설명하였다.


  한편, 대한의사협회는 의료사고 부담 완화와 수도권 대학병원 분원 개설 제한 등 병상 관리에 대해 제안하며 앞으로 이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기로 하였다.

 「의료현안협의체」제6차 회의는 4월 6일(목) 15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
크라프트 서류정리 서랍장(3단)
칠성상회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