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방위사업청]우리 군 자주포! 더 멀리 쏜다!

btn_textview.gif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은 ‘155mm 사거리연장탄 사업’의 체계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화력사업부장(고위공무원 이명) 주관으로 2월 6일(화) 대전 ㈜풍산 연구원에서 ‘155mm 사거리연장탄 체계개발 종료회의’를 실시한다.

  ‘155mm 사거리연장탄 사업’은 2023년 8월 전투용 적합 판정 이후  12월에 국방규격이 제정되어 체계개발을 성공적으로 종료하였다. 155mm사거리연장탄은 군에서 운용 중인 항력감소탄*과 로켓보조추진탄**의 추진제를 복합 적용하여, K9 자주포의 최대사거리를 현재보다 30% 이상 연장하였다.

 * 항력감소탄 : 탄 발사 후 항력감소제가 연소되면서 탄의 항력을 최소함으로써 사거리를 연장하는 탄약

 ** 로켓보조추진탄 : 비행단계에서 로켓보조추진제가 연소되면서 탄의 비행을 가속함으로써 사거리를 연장하는 탄약

  엄동환 방위사업청장은 이날 축전을 통해 “155mm 사거리연장탄 체계개발에 성공한 ㈜풍산과 육군, 해병대,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등 개발에 기여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이번 155mm 사거리연장탄 개발 성공은 우리 군 포병전력 증강은 물론이고, 전 세계 155mm 자주포를 운용하는 국가뿐만 아니라 K9 자주포와 연계한 수출을 적극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방위사업청은 올해 계약을 체결하고 155mm 사거리연장탄의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