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토교통부][참고] 버팀목전세대출은 무주택 청년들의 주거안정 취지에 맞게 정상적으로 운영 중입니다.

btn_textview.gif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저소득 사회초년생(34세 이하) 등의 주거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세보증금 지원,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대출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 중기취업청년 지원 : 소득 3.5천 이하 중기취업자, 금리 1.2%
* 청년전용 버팀목 : 소득 5천 이하 청년, 금리 1.8~2.7%

그러나, 정부의 저리 대출 지원 프로그램이 영등포 등 청년들이 선호하는 지역의 전세가격 상승을 유도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① 청년대상 대출상품은 대출한도가 최대 3.5천만원(청년전용 버팀목) ~ 1억원(중기취업청년지원)이며, 전세가 2억 이상의 주택에 대해서는 대출이 제한됩니다.
* 전세가 2억인 경우, 중기취업청년 상품으로 대출을 받더라도 1억 이상을 본인자산에서 부담해야 함(1주택당 1개의 전세대출만 가능)

② 영등포, 동작, 관악 지역의 청년대상 대출액 또는 전세보증금액이 서울의 타 지역에 비해 높은 수준도 아닙니다.

③ 또한 ’19년 영등포구를 비롯한 서울 전역에서 전세가격은 하향 안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보도에 언급된 바처럼, 일부 임대인, 세입자, 부동산중개인 등의 도덕적 해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전세대출 심사시 전세계약액의 적정성 평가를 강화하고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인근 시세 동향을 적극 파악하여 도덕적 해이를 방지하겠습니다.

< 관련 보도내용(조선, 10.17.) >
文정부의 년 10조 청년전세정책, 영등포 전세가 강남보다 비싸
- 집주인들, 전세금 띄우려 청년전세대출 악용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프러스펜 컬러 유성 수성 가는 굵은 양면 노마르지 사인펜 12색 싸인펜 신학기 준비물
칠성상회
공항 여권 핸드폰 화장품 여행 캐리어 하드 파우치백
칠성상회
유리전용타월 차량용유리타월 자동차타월
칠성상회
MY 불스원 다용도크리너 55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