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창업기획자와 함께 투자생태계 조성 나선다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42일 농업정책보험금융원에서 창업기획자(AC, 액셀러레이터)를 대상으로 '농식품모태펀드 제도개선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현재 모태펀드에 주로 참여하고 있는 벤처캐피탈(VC)은 성장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반면, 엑셀러레이터(AC)는 초기 창업기업 중심으로 활동하며 투자뿐만 아니라 사업 공간 제공, 멘토링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창업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경제 불확실성 등으로 창업 초기기업 투자가 감소하는 여건* 속에서 농식품모태펀드를 통해 초기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이를 통해 투자유치 및 사업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되었다. 농식품부 농업정책관, 엑셀러레이터(AC) 9개사, 투자·보육 중인 기업 2개사 등이 참석**하여 초기 단계 농식품 벤처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 창업초기 스타트업 투자 규모 17%('23: 26,808억원'24: 22,243) 감소(중기부)

  ** (AC) 씨앤티테크, 소풍벤처스, 엔슬파트너스, 젠엑시스, 와이앤아처, 그래비티벤처스, 페이스메이커스, 더인벤션랩, 탭엔젤파트너스, (피투자기업) 그랜마찬, 애그유니

 

  참석자들은 농식품 분야 민간투자 확대를 위해서 창업 초기 단계의 새싹기업(스타트업) 펀드 조성 확대 필요성과 이를 위한 엑셀러레이터(AC)의 적극적인 참여를 가능하게 하는 법 개정*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중간 회수시장 활성화를 위한 세컨더리펀드 확대 등 투자 선순환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 LP지분 유동화 세컨더리펀드 운용, 창업기획자의 운용사 참여, 민간 모펀드 및 투자목적회사 설립 근거 마련 등 농수산식품투자조합법 개정

  농식품부 윤원습 농업정책관은 "농식품모태펀드가 혁신적 투자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하면서 "제안된 의견을 반영하여 새싹기업(스타트업) 투자 확대와 필요한 제도개선을 조속히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프린세스 캐치티니핑 시즌6 분장놀이 아름핑 10000
칠성상회
새콤달콤 캐치티니핑 시즌4 티니핑 분장놀이 3
칠성상회
퍼즐 퍼즐라이프 500P 디즈니 주토피아 D525
칠성상회
원형 투명 실링 스티커 20mm 1장 50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