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중소벤처기업부]2025년 스케일업 팁스(일반형) 기업 지원계획 공고

btn_textview.gif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7일(월), 기술집약형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도전과 혁신,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스케일업 팁스(일반형) 기업 지원계획」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는 본격적인 성장단계의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사로부터 10억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하면 정부가 기술개발(R&D)을 3년간 최대 12억원까지 지원하고, 후속투자 유치 등 성과를 창출한 기업에는 모태펀드에서 지분을 투자하는 방식으로 최대 20억원의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기업지원 계획에 포함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트랙 세분화(일반형/글로벌)
 
2025년부터는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의 기술개발(R&D)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3년간 최대 15억원의 기술개발(R&D) 자금을 제공하는 글로벌 트랙(24개, 신규)이 신설됐다. 지원이 강화된 만큼 일정액 이상의 해외투자 유치 등 일반형보다 강화된 요건이 부여될 전망이며, 상세내용은 별도로 공고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일반형 과제는 총 102개로, 초격차 10대분야, 국가전략기술 12대 분야, 탄소중립분야 등 전략기술 기반의 유망한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한다.
전략분야 특화 지원체계 도입
 
인공지능(AI), 생명과학(바이오) 등 전략분야의 기술개발(R&D) 수행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특화된 지원체계를 도입한다. 2025년은 기존 24개 운영사 연합체(컨소시엄) 중 해당 분야의 발굴 실적과 기술개발(R&D) 지원역량이 뛰어난 운영사를 '특화 운영사'로 지정하고, 향후 운영사 선정 시 전략분야 특화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기존의 운영사 연합체(컨소시엄)에도 변화를 유도하여 기업의 다양한 지원수요에 대응한다. 역량과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연합체(컨소시엄) 구성의 추가·변경을 허용하고, 운영사에 대한 평가 및 성과보상(인센티브) 체계도 실질적인 스케일업 지원 실적을 중심으로 개선된다.
 
또한, 운영사별로 기업의 기술개발(R&D) 수행을 지원할 전담 관리자(코디네이터)를 운영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관리자(코디네이터)는 스케일업 팁스 기술개발(R&D)을 수행하는 기업이 필요한 지원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프로젝트 매니저(PM)의 역할에 더하여 연합체(컨소시엄)간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이끌어내는 역할을 담당한다.
 
기술개발(R&D)과 지분투자의 연계성 강화
 
기존에는 운영사로부터 선행투자를 받고 나면 기쉴개발(R&D) 또는 지분투자 중에서 지원방식을 선택할 수 있었다. 2025년부터는 두 가지 수단간의 연계를 강화하여 지원의 효과성을 높이고, 기술개발(R&D) 수행 이후에 급격히 증가하는 자금조달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기술개발(R&D)을 먼저 수행한 이후, 기업의 성장에 맞추어 지분투자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개편된다.
 
<스케일업 팁스 일반형 지원조건 및 규모>
 
 
구분 R&D 지분투자
지원조건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
10억원 이상 先투자
스케일업 팁스 R&D 마일스톤 달성 및 운영사 5억원 이상 후속투자
지원규모 신규과제 102개 미정
(지원조건 달성여부에 따라 변동)
지원내용 최대 12억원(3년) 1배수 이내 매칭투자, 최대 20억원
신청·접수 수시
선정평가 4,5,7,9,11월
 
 
기타 상세한 내용은 4월 14일(월) 14시부터 온·오프라인 사업 설명회*를 통해 안내되며, 사업 참여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24개 컨소시엄, 참고)나 전담부서(역삼 팁스타운 S5 3층 소재, ☎02-2280-0422/0426)에 직접 문의할 수 있다.
 
* (오프라인) 역삼 팁스타운(S1) B1F 팁스홀
(온 라 인) 유튜브 중계(https://www.youtube.com/@-tipalive)
 
한편, 지난 3년(2022년~2024년)간, 스케일업 팁스를 통해 총 379개 기업에 민관을 통틀어 1.5조원 이상*의 자금이 투입되고 있다. 그 중 민간 운영사의 선행투자 규모는 약 5,833억원에 달하며, 선정기업 중 111개사(약 30%)가 벤처투자사(캐피탈) 등으로부터 약 5,567억원의 후속투자 유치를 이뤄냈다.
 
* 1.5조원 = 운영사 선행투자 5,833억원 + 정부지원 4,545억원(지출예정 포함)
+ 선정 이후 후속투자(VC 등) 5,567억원
 
스케일업 팁스 지원을 받은 기업 중 기업공개(IPO)에 성공한 기업도 누적 9개사로, 혁신기업에 대한 민간 투자 활성화 효과와 성장 촉진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 코스닥 : ('23) 코어라인소프트, ('24) 사피엔반도체, 아이언디바이스, 루미르, 닷밀, ('25) 티엑스알로보틱스
** 코넥스 : ('22) 엔젯, ('23) 아이엠지티, ('24)에이엠시지
.
박용순 기술혁신정책관은 "연계투자 방식을 성과와 연동하여 지원하는 방식으로 변경하는 등 실질적 성과 창출을 위해 제도를 개선했다"고 말하며, "스케일업 팁스와 같은 혁신적 기술개발(R&D) 지원모델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이 전략분야 기술개발에 도전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하고, 국가 경제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여성용 혹한기 패딩 방한슈즈-와인 털부츠
물놀이신발 아쿠아 슬리퍼 방수신발 클로그 남자
영혼의아이즈키링 눈빛 애니감성 가방장식 열쇠고리
여행용 신발 수납 파우치 가방 LM-0724
Linkvu 코일리 투톤 배색 Type-C 데이터 충전 길이조절 케이블 120W USB C to C
신제품 카시오 공학용 FX570CW 계산기 공학계산기
라미에이스 자동급지 문서세단기 JL2003AF
SanDisk sd카드 Extreme PRO SD UHS-I (128GB) 메모리카드
LED 전구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 나무 15X40cm 오브제
LED1000구검정선USB지네전구25m리모컨포함
무보링 댐퍼 경첩 4p세트 무타공 인도어 장롱 경첩
환상트리 60cm 책상 인테리어 트리 크리스마스장식
키친아트A16 라팔 스텐 물병 업소용 주전자 1.6L
걸이식 미니 빨래 건조대 수건 양말 소형 DD-12488
강아지신발 라텍스 블루 1SET 애견 슈즈 반려견 산책
코카콜라 제로 업소용 슬릭 245ml x 30캔

카렉스 자동차성에제거제 1P 차량서리제거제 겨울용품
칠성상회
요소수 유록스 10리터 대용량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