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통일부]보도해명자료(“통일부장관의 북송 거짓말 의혹”등의 보도는 전혀 사실과 다릅니다.)

btn_textview.gif

“통일부장관의 북송 거짓말 의혹”등의 보도는 전혀 사실과 다릅니다.
(조선·중앙·동아일보 11.14자 보도(사설 등)에 대한 설명)

□ 주요 보도내용
?o 11.14.자 조선·중앙·동아일보 등 일부 언론은 북한주민 추방 관련 “통일부장관의 거짓말 의혹”을 사설 등에서 제기
□ 보도 해명
?o 일부 언론에서 지속적으로 제기하는 추방 관련 “통일부장관의 국회 발언은 거짓말”이라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님.
?o 장관은 11.7 외통위에서“우리 해군에 의해 제압된 직후‘귀순의사를 표명’했으나, 그들의 귀순 동기, 도피 행적, 정황 등을 종합 고려했을 때 귀순의사의 진정성이 없다고 판단했다”고 명확히 보고한 바 있음.
?o 이어 11.8 예결위 답변 내용은 귀순의사의 진정성을 인정하지 않은 사유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과정에서 나온 것으로,
?? - 추방자들이 도주를 목적으로 한 북한에서의 행적, 이동 경로, 정황 등에 관한 진술 중에 “일단 돌아가자, 죽더라도 조국(북한)에서 죽자”는 내용을 인용한 것이며, 이러한 모든 정황과 진술은 합동정보조사 결과에 포함되어 있음.
???? * ‘귀순의사의 진정성’ 판단에는 추방자들의 귀순의사 표명이 당연히 전제된 것임.
?o 정부의 여러 차례의 설명에도 불구, 일부 언론에서 통일부장관의 국회 발언을 두고 거짓말 의혹을 부추기는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함.?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나미 FX-4000 리필심
칠성상회
이케아 DRONJONS 드뢰니엔스 연필꽂이 화이트
바이플러스
경일 라인 실리콘 핸들커버 / 자동차 370 380공용
칠성상회
젤펜 0.3mm 검정색 필기용 스타일 글씨잉크 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