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소방청]구급역량 강화로 보다 신속한 병원선정과 이송! 응급환자 이송체계 발전 방안 논의

btn_textview.gif

전국 119구급상황관리 책임자 한자리에


구급역량 강화로 보다 신속한 병원선정과 이송!


응급환자 이송체계 발전 방안 논의



- 중증응급환자가 적정 병원으로 신속하게 이송될 수 있도록

- 전국 구급상황관리센터장 및 구급 담당자 한자리에발전 방안 집중 논의

- 의료계 전문가 초청으로 소방과 의료기관 상호 간 소통하는 시간 가져


소방청(청장 허석곤)은 오는 30() '2025 국제소방안전박람회'가 열리는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응급환자 이송체계 및 구급상황관리 발전 방안 논의를 위한 연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방청은 응급환자의 생명과 안전이 위협받지 않도록 지난해 2월부터 어려운 환경에서도 비상응급 이송체계를 운영·유지하고 있으며, 원활한 구급활동 지원과 신속한 이송병원 선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119구급상황관리센터*의 병원 선정 기능을 강화하고자 시스템 기능 개선과 더불어 지역별 여건에 맞추어 의료기관 및 관련 부처와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 전국 시·도소방본부에 19개소 운영, 구급지도의사(9개 권역 12) 의료지도 병행

이번 연찬회는 1년여간 지속되고 있는 의료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구급활동 전반을 조정·통제하는 구급상황관리센터 전문성과 신속성 등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전국 19개 시도 소방본부 119구급상황관리센터장구급 업무 담당자가 한자리에 모여 환자 발생 특성과 인구밀집도, 의료기관 수 등에 따라 마련된 지역별 이송지침과 자체 시책 추진사항 효과 등을 점검하고, 이를 공유·소통함으로써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개선하여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의료계 외부 전문가를 초청하여 현장에서 발생하는 소방과 의료기관 간 소통 문제점에 대해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유병욱 소방청 119구급과장은 "현장의 구급대원은 응급처치에 집중하고, 중증응급환자가 신속하게 병원으로 이송될 수 있도록 병원 선정의 역할 등을 담당하는 구급상황관리센터의 역할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시도 간 사례공유를 통해 이러한 구급상황관리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우수사례는 전국으로 확산하여 보다 신속하고 전문적인 구급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 부서

소방청

책임자

과 장

유병욱

(044-205-7630)

 

119구급과

담당자

소방위

김고은

(044-205-7634)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요소수 유록스 10리터 대용량
칠성상회
GS-89301 Mholder 바홀더 태블릿PC 스마트패드 거치대 차량용 헤드레스트 유모차 오토바이 자전거 킥보드
칠성상회
말캉이메이킷 디저트키트 어린이 미술 놀이 장난감
칠성상회
꼬마버스타요 프랭크 자동차 피규어 장난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