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방구석 랜선 동물원, 어른이 봐도 재밌네!

“종일 집에 있으니 너무 심심해요.”

코로나19로 내내 집에 있는 아이를 보느라 지친 올케의 구원 요청에 조카가 좋아할 만한 영상이 없을까 찾아봤다. 예전 조카와 함께 갔던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무척 즐거워하던 일이 떠올랐다. 때마침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는 동물원과 꿈나래 정원 등을 랜선으로  만날 수 있었다. 영상은 서울어린이대공원 공식 유튜브나 서울어린이대공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1. 방구석에서 만나는 동물원

방구석에서 즐기는 동물원 영상

방구석에서 즐기는 동물원 영상 ⓒ서울어린이대공원 유튜브

방구석 동물원이라는 영상에는 사육사 ‘행동 풍부화’라고 적혀있다. ‘행동 풍부화’는 야생 동물이 살던 환경과 비슷한 조건을 제공하거나 장난감을 만들어 놓고 놀게 하는 등, 동물들에게 다른 환경을 만들어줘서 여러 행동을 유도하는 걸 뜻한다. 영상에는 반달가슴곰 편과 수달, 토끼, 하이에나 편이 있다. 조카를 생각하고 찾은 영상이었으나 속도가 빠르고 자막이 재치 있어, 어른이 봐도 재미있었다.

반달가슴곰 편에서 엄청난 양의 과일 화채를 만들었다.

반달가슴곰 편에서 엄청난 양의 과일 화채를 만들었다. ⓒ서울어린이대공원 유튜브

반달가슴곰 편은 과일 화채를 만들어 주는 내용이었다. 우선 재료 양이 엄청나다. 커다란 수박만 3통에 다른 과일은 상자 채 놓여있다. 깨끗이 소독한 수레에 과일을 썰어 넣고 얼음을 투척하니, 보는 것 만으로도 시원하다. 

맛있게 화채를 먹고 있는 반달가슴곰들

맛있게 화채를 먹고 있는 반달가슴곰들 ⓒ서울어린이대공원 유튜브

어마어마한 양의 화채를 담을 그릇은 굴려서 가지고 갈 만큼 크다. 특히 반달가슴곰이 과일 화채를 잘 먹는 모습은 보고 있으면 흐뭇해진다. 짧은 영상 뒤에는 쿠키 영상(엔딩 이후 나오는 영상)으로 NG장면을 보여줘 웃음을 준다.

반달가슴곰편 바로보기 :  https://youtu.be/hUm7wvQolv4

2. 현직 사육사가 들려주는 ‘동물원 비하인드 스토리’

현직 사육사가 말해주는 동물원 비하인드 스토리도 흥미롭다.  코로나19 동안 동물원에서 동물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어떤 방역을 하고 있는지 궁금했던 참이었는데, 사육사 4명이 여러가지 이야기를 들려줬다. 시설을 방역하고 아픈 동물 치료에 집중하고 부족한 사항 등을 보완해 준다고 했다.

동물원에 살고 있는 수달들

동물원에 살고 있는 수달들 ⓒ서울어린이대공원 유튜브

“수달이 오이를 줄 때 조그만 두 손을 모으고 달라는 모습이 엄청 귀엽거든요.”

사육사들이 각각 꼽아본 랭킹도 들려줬다. 함께 생활하는 사육사가 아니면 알 수 없는 동물의 습성이나 기질이라 재미있다. 사육사들이 선정한 귀여운 동물은 수달과 재규어, 제일 씻기 싫어하는 동물은 사자나 사막여우 란다. 사자는 실내에서 잘 나가지 않는데, 수도꼭지를 틀면 곧장 나간다고.

앞으로도 사육사들은 “동물원이 휴원하는 동안 동물이 갇혀있는 곳이 아니라 이해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영상을 찍어 보겠다”고도 밝혔다.

방구석 동물원 유튜브 영상보기 : https://youtu.be/gksFpQLrlxk

3. 나홀로 동물원 ‘닫으면 뭐하니’

‘나홀로 동물원’에서는 맹수, 초식동물, 꼬마동물 등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의 여러 동물을 감상하고 싶다면 ‘나 홀로 동물원, 닫으면 뭐하니’ 를 추천한다. 동물들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줘 어린이에게는 더 재미있을 듯싶다.

  나홀로 동물원 영상보기 : https://www.sisul.or.kr/open_content/childrenpark/guidance/animal/animal_story.jsp

4. 방안에서 보는 식물원과 정원

식물원 앞 포토존

식물원 앞 포토존 ⓒ서울어린이대공원 유튜브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는 동물만이 아닌 식물도 볼 수 있다. 입구 앞에 커다란 규모의 식물원이 있기 때문이다. 영상을 통해 관엽식물원, 다육식물원, 2층 실내정원을 빠른 느낌으로 돌아보게 된다. 공기정화식물로 가정에서도 인기가 많은 몬스테라 잎이 햇빛과 바람을 잘 맞을 수 있도록 갈라져 있다는 사실도 알려준다. 영상 마지막에 꿀팁이 있는데 2층 왼쪽 문으로 나가면 1층 키 큰 관엽식물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테라스가 있다는 사실도 새롭게 알게 되었다.

식물원랜선투어 : https://youtu.be/lFrJ44ATo0E

5. 시각, 촉각, 청각을 만끽하는 꿈나래 정원 투어

무장애통합정원인 꿈나래 정원의 랜선투어

무장애통합정원인  꿈나래 정원의 랜선투어 ⓒ서울어린이대공원 유튜브

꿈나래 정원은 시민참여로 선정된 무장애통합정원의 이름이다. 이곳은 다양한 색과 향기를 지닌 식물을 가까이 볼 수 있는 높임 화단, 보행 편의를 고려한 바닥포장 등이 있는 곳이다. ‘시각’에서는 향이 백리까지 퍼진다는 우리나라 토종 허브 백리향, 색이 3번 바뀐다는 삼색조팝 나무, 햇빛을 받으면 은빛으로 실은쑥 등을 지나쳤던 독특한 식물들을 보여준다. ‘촉각’으로 알아보는 나뭇잎을 느껴보고 찾아보는 나뭇잎 촉각판도 신기해보였다. 소리정원에 마련한 950개의 봉이 바람에 나부끼며 소리를 내는 ‘청각’ 체험 시설물은 꼭 한번 직접 가서 듣고 싶어졌다.

꿈나래 정원 랜선투어 : https://youtu.be/Z2wHC6pN2RQ

 내 방 노트북으로 들어온 반달가슴곰들

내 방 노트북으로 들어온 반달가슴곰들 ⓒ김윤경

여러 시설에서 근무하는 담당자나 사육사들 말을 들어보면,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동안 방역을 하며 평소 못한 사항을 돌아보고 점검한다고 했다. 서울어린이대공원 역시 다르지 않았다. 거리두기 기간 동안은 랜선을 통해 평소 몰랐던 에피소드나 팁 등을 더 자세히 알아두고, 훗날 안전하게 직접 보면 더 재미있을 것 같다. 조카를 위해 찾아 본 서울어린이대공원 영상은 어른인 필자에게도 즐거움을 선사했다.

서울어린이대공원
○ 위치 :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216
○ 입장료 : 무료
○ 홈페이지 : https://www.sisul.or.kr/open_content/childrenpark/
○ 문의 : 02-450-9311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0 Comments

3M 칼라 종이 마스킹테이프 20mm x 40M 6색 택1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헬로키티 50주년 폼폼푸린 중형 봉제인형
칠성상회
1001 인덱스 클리어화일 A4 20매 검정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