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해양수산부](동정) 문성혁 해수부 장관, 해적 잡는 '청해부대' 격려

btn_textview.gif

문성혁 해수부 장관, 해적 잡는 '청해부대' 격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9월 23일(수) 정부세종청사에서 9월 24일 소말리아·아덴만 해역으로 파병하는 제33진 청해부대 최영함 강명길(해군 대령) 함장에게 전화를 걸어 격려한다.
 
  문 장관은 그동안 파병 부대원들을 직접 만나 격려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격려할 예정이다. 현재 최영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파병 전까지 외부와의 접촉을 금지하고 있다.
 
  문 장관은 통화에서 “코로나19의 전 세계 확산과 호르무즈해역으로의 작전구역 확장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맡은 바 사명을 다하고 있는 부대원들의 헌신에 감사한다.”라고 말하고, “성공적으로 임무를 완수하고 건강하게 돌아오시길 기원한다.”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최영함은 2010년 10월 청해부대 제6진으로 최초 파견된 이후 이번이 5번째 파병이다. 2011년 1월에는 소말리아 해적에게 피랍된 삼호주얼리호 구출 작전, 일명 ‘아덴만 여명작전’을 펼쳐 선원 21명 전원을 구조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해수부가 발표한 올 상반기 세계 해적사고 발생 동향을 보면, 발생건수는 전년 동기보다 26% 증가한 98건이며, 선원납치·인질 등 인명피해도 93명에 달한다. 특히, 서아프리카 해역에서는 외국적 어선에 승선했던 우리국민이 납치되는 등 전 세계 선원납치 피해의 약 90%가 집중되고 있어 철저한 경계와 대비가 요구된다. 해수부는 우리 선박과 국민의 해적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서아프리카 해역 중 선원납치 피해가 집중되고 있는 곳을 ‘고위험해역’으로 설정하고 통항·조업 제한, 무장요원 승선 등을 권고하고 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