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여성가족부]평생을 청소년과 함께 한 청소년지도자 표창 수여

btn_textview.gif




평생을 청소년과 함께 한
청소년 지도자 표창 수여
 
- 9월 24일(목), 2020년 전국청소년지도자대회 개최 -
- 올해의 청소년지도자 12명 시상, 실시간 온라인 중계 -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는 9월 24일(목) 에이더블유(AW)컨벤션센터(서울 종로구 소재)에서 ‘2020년 전국청소년지도자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지도자, 청소년이 희망이다!’라는 주제로, 정책 현장에서 열정과 헌신을 다해 온 청소년지도자들을 격려하고 상호 교류를 통해 협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 청소년지도자 :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와 청소년시설·청소년단체·청소년관련기관 등에서 청소년육성 및 지도업무에 종사하는 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는 소규모 인원만 참석하고,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한 생중계와 엘이디(LED) 분할 실시간 채팅 화면을 활용하여 많은 청소년지도자들이 온라인으로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 9월 24일(목) 15시~16시(유튜브에서 ‘2020년 전국 청소년지도자대회’ 검색)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다채로운 사전 행사*를 8월 28일부터 9월 23일까지 진행했는데, 대회 현장에서는 지도자들이 청소년과 함께하는 시간이 줄어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청소년에게 보내는 희망의 메시지를 다양한 영상으로 담아 발표할 예정이다.
* ‘SNS 릴레이 챌린지 응원 영상 업로드’, 청소년 지도자들이 청소년에게 진심을 담아 전하는 ‘엽서 공모전’, 청소년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가는 ‘퀴즈 이벤트’, 현장의 청소년지도자들을 직접 찾아가서 격려하는 ‘방방곡곡 찾아가는 행사’ 등
 
또한, 청소년 성장 지원에 힘쓴 12명의 지도자에게 대통령표창(1명), 국무총리표창(2명), 장관표창(9명)을 수여한다.

대통령 표창 수상자는 조연용 순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으로 약 29년간 청소년상담에 매진해 오면서, 전국 최초로 ‘찾아가는 생명존중상담사’*를 운영하여 자해나 자살 시도 청소년 약 300명의 회복을 도운 점이 인정되어 표창을 받게 되었다.
* 찾아가는 상담과 의료·문화·경제적 지원 제공

국무총리 표창에는, 광역지자체 최초로 청소년참여예산제를 도입하고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을 통해 청소년의 주체적인 참여를 활성화한 공로로 이영미 충청남도 청소년진흥원 센터장이, 지역의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100개 팀, 약 48,800명의 청소년 참여를 이끈 공로로 최광태 인천광역시 계양구 청소년수련관장이 받는다.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청소년들이 꿈과 개성을 마음껏 발휘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애정 어린 노력과 열정을 쏟고 있는 전국의 청소년지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여성가족부는 청소년지도자들이 청소년정책의 주체로서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