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외교부]강경화 장관, 라우 폴란드 외교장관과 통화

btn_textview.gif

□ 강경화 장관은 10.20.(화) 오후 즈비그니에프 라우(Zbigniew Rau) 폴란드 외교장관과 전화통화를 갖고, 양국관계 발전 방안 및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선출 등에 관해 논의했습니다.


□ 양 장관은 한-폴란드 전략적 동반자 관계가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해 오고 있는 것을 평가하고, 양국간 협력 분야를 지속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ㅇ 라우 장관은 경제, 투자 분야에서의 양국간 협력에 만족을 표하고 폴란드의 중요한 파트너인 한국과 사이버 안보, 수자원 관리, 보건 등의 분야로 협력을 확대시키기를 희망했습니다.
  ㅇ 강 장관은 라우 장관의 협력 확대 제안에 공감을 표시하고 폴란드내 우리 기업 활동과 바르샤바 신공항 건설 사업에 우리 기업 참여를 위한 라우 장관의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 강 장관은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선출 최종라운드에 진출한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에 대한 폴란드의 지지를 요청했으며 라우 장관은 유 본부장이 WTO 사무총장으로 필요한 자질을 갖추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 강 장관은 지난 8월 라우 장관의 취임 이후 처음 전화통화를 하게 되어 기쁘다고 하였으며, 양 장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수준의 고위급 교류를 통해 긴밀한 소통을 이어나가기로 했습니다.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
크라프트 서류정리 서랍장(3단)
칠성상회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