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민권익위원회]국민권익위, 목천요금소 ~ 천안 독립기념관 진입로 ‘신호등, 횡단보도’…

btn_textview.gif

보도자료
청렴韓세상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민권익위원회로고
배포 즉시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홍보담당관실
  • (T)044-200-7071~3, 7078
  • (F)044-200-7911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20. 11. 27. (금)
담당부서 민원조사기획과
과장 임진홍 ☏ 044-200-7311
담당자 박진용 ☏ 044-200-7310
페이지 수 총 2쪽

국민권익위, 목천요금소 ~ 천안 독립기념관 진입로

‘신호등, 횡단보도’ 설치토록 조정

- 교통안전시설 마련해 주민 교통안전 위협 해소 -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독립기념관의 진입로에 신호등, 횡단보도가 없어 생명의 위협을 느낀다는 마을 주민들의 고충이 해결된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목천요금소~독립기념관 진입로 약 1Km 인근에 거주하는 마을주민들이 교통안전시설이 없어 생명에 위협 받고 있다는 집단민원에 대해 20일 중재안을 최종 확정했다.
 
□경부고속도로 목천요금소~독립기념관 진입도로는 1980년대 말 한국도로공사(천안지사)에서 건설 직후 천안시로 관리이관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했지만 의견이 좁혀지지 않은 채 표류해 피해는 고스란히 인근 주민들이 감내하고 있었다.
  
주민들은 현재 진입도로 주변에는 197가구와 연립빌라 및 주택 50여 가구, 팬션 15곳이 있어 주민유입이 계속되고 독립기념관을 방문하는 차량이 증가해 마을주민 4명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등 안전시설의 설치가 시급하다고 호소했다.
  
천안시는 현재 관리청인 한국도로공사에서 신호등, 횡단보도 등을 설치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입장이었다.
  
한국도로공사(천안지사)는 예산확보 등의 문제로 주민들의 요구대로 교통안전시설(신호등, 횡단보도)을 설치하는 것은 어렵다는 입장이다.
 
□국민권익위는 현장조사와 마을주민 및 관계기관과의 수차례 협의를 거쳐 관계기관들이 역할을 분담하도록 중재안을 마련했다.
  
한국도로공사(천안지사)는 지장물 철거 등의 기반공사를 시행하고, 천안시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교통안전시설(신호등, 횡단보도)을 설치하기로 했다.
 
1
 
국민권익위는 독립기념관 진입도로의 이관협의(한국도로공사 천안지사→천안시)를 추진해 도로 관리주체의 문제로 마을 주민들이 더 이상 피해를 입지 않도록 중재했다.
 
□국민권익위원회 권태성 부위원장은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각 기관의 적극적인 자세가 이번 문제 해결의 핵심”이라며, “국민권익위원회는 앞으로도 공공기관 간의 입장차이를 조정해, 국민권익을 보호하고 구제하는 일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