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소방청](보도자료)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어요 동심 잡은 소방관 로이 엠버

btn_textview.gif

소방청(청장 신열우)은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유익하고 흥미로운 안전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교육 콘텐츠는 만 4세에서 만 6세 어린이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은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의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했다.

지난달 30일 경기도 평택 소재 데레사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고, 해당 교육내용을 촬영해 콘텐츠로 제작했다.

안전교육은 소방관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소화기 사용법 화재시 올바른 대피요령 화재경보기 소개 등의 주제로 현직 소방관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상세한 설명과 함께 간단한 실습을 하는 것으로 약 40분간 진행됐다.

교육 중 아이들은 소방관에 대해 생명을 지켜주는 고마운 사람’, ‘불을 끄는 용감한 사람이라고 입을 모아 말하며 소방관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표현했다.

또한, 소화기 사용과 화재경보기 설치 등 주택용 소방시설과 화재시 대피요령에 대해 교육받은 아이들은 모르고 있던 부분을 알게 되어 기쁘다며 부모님에게도 알려주고 싶다는 당찬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아울러, 깜짝 등장한 로보카 폴리의 캐릭터 로이(소방관)’엠버(구급대원)’를 만난 아이들은 무척 기뻐했다. 아이들은 기념촬영과 함께 소정의 선물도 받았다.

교육내용과 현장에서의 에피소드를 엮은 이야기는 소방청과 로이비주얼의 공동제작 콘텐츠로 제작되어 어린이날인 오는 5일 소방청 유튜브와 로이 비주얼 채널에 동시 게시 될 예정이다.

소방청 김연상 대변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나 또래 친구들과의 자연스런 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어린이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자동차 흡착 휴대폰 유리 거치대 주행 운전 영상 촬영
칠성운영자
5V용 USB 스위치 LED미니 써치등 옐로우LED 무드등
칠성운영자
유아용 흔들말 기린 어린이 키즈 카페 놀이 기구
칠성운영자
지구화학 퍼즐지우개 벌크-숲속동물 (60개입)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