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외교부]원자력비확산외교기획관, 핵비확산조약(NPT) 발효 50주년 평가회의 관련 프랑스 군축국장과 화상협의

btn_textview.gif

□ 박일 외교부 원자력비확산외교기획관은 5.4.(화) 필립 베르투(Philippe Bertoux) 프랑스 외교부 전략현안·안보·군축 국장과 양자 화상면담을 갖고, 금년 8월 개최 예정인 핵비확산조약(NPT) 발효 50주년 평가회의에 대해 논의하였다.

     ※ 핵비확산조약(NPT) 평가회의(Review Conference)

       - NPT 당사국들은 조약 이행상황 점검을 위해 매 5년마다 평가회의를 개최

       - NPT는 작년 발효 50주년을 맞이하였으며, 이를 기념하는 제10차 평가회의가 당초 작년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금년 8.2-27로 잠정 연기


□ 박 기획관과 베르투 국장은 NPT 평가회의의 실질적 성과 도출과 이를 통한 국제 핵비확산 체제 지속․강화를 위해 한-프 양측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유지해 나가기로 하였다.  

  ㅇ 아울러, 양 국장은 우주안보(space security) 문제를 포함하여 군축․비확산 이슈 관련 상호 관심사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였다.


□ 우리측은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를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설명하고 프랑스측의 지속적인 지지를 당부하였다.


□ 참고로, 박 기회관은 뤼디거 본(Ruediger Bohn) 독일 외교부 군축·군비통제·사이버정책 국장(4.22.) 및 구스타보 즐라우비넨(Gustavo Zlauvinen) NPT 평가회의 의장지명자(4.1.)와도 NPT 평가회의 관련 양자 화상협의를 가진바 있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주요국과의 이러한 협의를 지속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붙임 : 관련 사진.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자동차 흡착 휴대폰 유리 거치대 주행 운전 영상 촬영
칠성운영자
5V용 USB 스위치 LED미니 써치등 옐로우LED 무드등
칠성운영자
유아용 흔들말 기린 어린이 키즈 카페 놀이 기구
칠성운영자
지구화학 퍼즐지우개 벌크-숲속동물 (60개입)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