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새만금개발청]새만금 방재숲 조성사업, 지역 주민 의견 수렴

btn_textview.gif

새만금 방재숲 조성사업, 지역 주민 의견 수렴
-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 청취... 사업에 최대한 반영 약속 -


□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새만금 방재숲 조성사업’과 관련해 인근 지역인 전라북도 부안군 하서면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6월 23일 부안군 하서면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가졌다.

 ㅇ 새만금 방재숲 조성사업은 비산모래에 직접 노출되어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배후지역(부안군 하서면 불등마을 등 4개소)에 37.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총 3km(26ha) 구간에 수목을 심는 사업이다.
   - 현재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설계 용역을 추진 중이며, 새만금개발청은 설계가 끝나는 즉시 신속한 행정절차를 이행해 올해 말까지 방재숲 조성을 마칠 계획이다.


□ 이날 설명회에는 지역 주민 약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새만금 방재숲 조성사업 추진내용과 일정, 계획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답변이 이루어졌다.

    * 참석자 체온 측정, 손 소독제 사용 및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ㅇ 지역 주민들은 불등마을 주변 방재숲 조성지 내 배수로 정비, 큰나무 식재를 통한 산책로 그늘 제공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 노유진 국제도시과장은 “방재숲 조성에 지역 주민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면서, “새만금 사업으로 인한 불편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행정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