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제6기 국가생명윤리심의위원회(대통령 소속) 출범

btn_textview.gif

제6기 국가생명윤리심의위원회(대통령 소속) 출범
- 민간위원 1차 간담회 개최, 향후 위원회 운영계획 등 논의 -

국가?생명윤리?및?안전?정책의?최고?심의기구인?대통령?소속?제6기?국가생명윤리심의위원회(이하?‘위원회’)의?구성을?완료하고?본격적인?활동을?시작한다.

제6기?위원회는?과학계와?윤리계를?대표하는?민간위원?14인,?정부위원?6인으로?구성되며,?위원장으로?김봉옥?충남대학교?의과대학?명예교수를?위촉하였다.?

위원회는?생명과학의?급속한?발전에?따라?새롭게?제기되는?윤리적?문제에?대해?정책?방향을?제시하고?사회적?합의를?도출하는?역할을?담당한다.

이번?1차?민간위원?간담회(6.25.(금) 14시,?서울?프레지던트?호텔)에서는?위촉한?민간위원들과?향후?운영계획에?대해?논의할?예정이다.?

향후?산하?전문위원회의?구성·운영,?정책간담회?등을?통하여?심의?안건을?구체화한?후,?정기?회의를?개최하여?생명윤리?분야의?다양한?사안들을?심의할?예정이다.? ???

김봉옥?신임?위원장은?“그동안?위원회?활동을?돌아보고?향후?우리?사회가?요구하는?위원회의?역할에?대해?객관적인?평가와?성찰을?바탕으로?인간의?존엄성과?과학기술의?발전이?조화될?수?있도록?관련?분야에서?바람직한?방향을?제시할?수?있는?위원회가?되도록?노력할?계획”이라고?밝혔다.

또한?이날?회의에?참석한?이기일?보건의료정책실장은?“과학기술의?발전과?더불어?생명의?가치가?증진될?수?있도록?국민의?눈높이에?맞는?윤리적?기준을?세워나가는?위원회가?되기를?기대한다.”라고?밝혔다.

<붙임> 1.?국가생명윤리심의위원회 제6기 위원 명단

2.?국가생명윤리심의위원회 개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
크라프트 서류정리 서랍장(3단)
칠성상회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