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외교부]한-싱가포르 고위관리회의(SOM) 대표 화상회의 개최

btn_textview.gif

□ 여승배 외교부 차관보는 7.22(목) 스탠리 로(Stanley Loh) 싱가포르 외교부 제2차관 겸 아세안 고위관리회의(Senior Officials’Meeting) 대표와 화상회의를 개최하였다.
ㅇ 이번 회의는 8.3(화)-6(금)간 개최 예정인 아세안 관련 외교장관회의에 앞서 아세안 주요국 고위관리들과의 사전 의견교환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 올해 아세안 의장국인 브루나이 고위관리와는 7.5(월) 양자 화상회의 개최


□ 양측은 올해 아세안 관련 외교장관 회의 및 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ㅇ 특히, 금번 한-아세안 정상회의가 그동안 한국과 아세안간 신남방정책 협력의 성과를 확인하고, 향후 협력 강화의 의지를 재확인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 양측은 양자관계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였다. 특히 지난 6월 정의용 장관의 싱가포르 방문시 논의되었던 △인프라, △연계성, △인적교류 활성화 등 양국간 실질협력 방안들이 원활히 진전되어 갈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 여 차관보와 로 차관은 한반도 및 미얀마 등 지역정세, 국제 현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였다.
 ㅇ 특히, 여 차관보는 싱가포르 및 아세안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정착의 실질적 진전을 위한 우리 정부 노력을 지속적으로 지지해주는데 대해 사의를 표하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당부하였다.


붙임 : 화상회의 사진.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