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행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보건복지부 장관·어린이 비대면 만남 영상 공개

btn_textview.gif


“행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보건복지부 장관·어린이 비대면 만남 영상 공개

- 어린이들의 다양한 고민과 궁금증을 함께 나눠보는 소통 영상 공개 (8.3.) -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일상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 아동들의 고민과 궁금증을 담은 영상 ‘소소대담’*을 8월 3일(화) 보건복지부 공식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 ‘웃으며 소통하고 마주 보며 즐긴다’(웃음 소, 소통할 소, 마주할 대, 즐길 담)

 ○ 이번 영상은 보건복지부 장관이 직접 출연하여 어린이들의 ‘현재의 고민’과 ‘보건복지부에 대한 궁금증’을 주제로 소통해 보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 ‘소소대담’ 영상은 권덕철 장관의 출근길 모습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다양한 고민과 궁금증을 소개하는 ‘고민의 방’ 에피소드와 어린이 5인과 비대면으로 만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비대면 데이트’ 현장 모습을 담았다.

 ○ 특히, ‘고민의 방’은 초등학생(세종특별자치시 소재 도담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사전 수집한 500여 개 질문으로 꾸민 방으로, 어린이들의 생생한 고민을 전달하였다.

  - 포스트잇으로 받은 질문 중에는 ‘장관님은 무슨 음식을 가장 좋아하나요?’, ‘지각하신 적 있나요?’ 등의 엉뚱하고 재기발랄한 질문부터 ‘아빠가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많이 먹어서 걱정이에요’, ‘마스크는 언제 벗을 수 있나요?’, ‘코로나를 이겨내기 위해 애쓰시는 의사, 간호사 선생님 감사합니다’ 등 어린이들의 다양한 고민과 따뜻한 마음을 엿볼 수 있는 사연들이 소개되었다.

 ○ 또한, 어린이 5인과 진행한 ‘비대면 데이트’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가족, 꿈과 행복 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진행되었다.

  - ‘왜 초등학생들은 백신을 접종할 수 없나요?’, ‘언제쯤 마스크를 벗을 수 있나요?’, ‘엄마의 갱년기가 빨리 올까 봐 고민이에요’, ‘장관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릴 때 가장 행복했던 순간이 언제인가요?’ 등 아이들의 다양한 고민과 궁금증에 대한 진솔한 대화가 소개되었다.

□ 이번 영상은 8월 3일(화) ‘소소대담(행복이란 멀리 있지 않아요)’의 제목으로 보건복지부 공식 유튜브*를 통해 최초공개되며, 영상 공개와 함께 실시간 국민과의 소통도 진행될 예정이다.
    * 보건복지부 공식 유튜브 주소 : www.youtube.com/mohwpr

□ 보건복지부 권덕철 장관은 “아이들과의 대화를 통해 어른들이 무엇을 해야 할지, 보건복지부가 무엇을 해야 할지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보건복지부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붙임 > ‘소소대담’ 영상 주요 이미지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