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해양수산부]어촌체험휴양마을 코로나19 방역·위생 특별점검 실시

btn_textview.gif

어촌체험휴양마을 코로나19 방역·위생 특별점검 실시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에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확산됨에 따라, 8월 한 달간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 및 어촌민박 시설에 대한 방역·위생 집중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해양수산부와 관련 지자체는 지난해 국내 코로나19 발생 이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과 어촌민박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수시로 점검해오고 있다.

 

  그러나, 최근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불구하고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바닷가 인접 휴양지 방문이 급증하고 있어, 8월 한 달간 소관 시설에 대한 특별 방역 점검을 시행하기로 하였다.

 

  이번 점검은 강원, 제주, 전남, 경남 등 여름 휴가철을 맞아 문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어촌체험휴양마을과 어촌민박을 대상으로 이루어지, 어촌 체험시설의 방역·위생관리, 숙박시설 전점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아울러, 코로나19 인한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코로나19 이후 어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성열산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장은 여름철은 고수온, 태풍 등 여러 자연재해로 인해 어촌 주민들의 걱정이 큰 시기인데, 여름방학을 맞아 어촌을 찾는 관광객이 늘면서 코로나19 확산까지 우려되는 상황이다.”라며, “이번 점검을 통해 어촌체험시설의 방역·위생관리가 철저히 이루어지도록 현장을 꼼꼼히 살펴볼 계획이며, 방문객들도 개인위생 관리와 방역수칙 준수에 유의해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