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보건복지부 제1차관, 장애인거주시설 방역 현장점검 (11.28.)

btn_textview.gif

보건복지부 제1차관, 장애인거주시설 방역 현장점검 (11.28.)

□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11월 28일(일) 오후 4시에 충청남도 공주시에 있는 지적장애인 거주시설 “소망공동체”를 방문하였다.

 ○ 이번 현장방문은 코로나 확산세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감염 취약시설인 장애인 거주시설의 방역 현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취지로 시행되었다.

□ 양성일 제1차관이 방문한 충남 소망공동체는 지적장애인 39명이 거주하는 시설로, 장애인들이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이다.

 ○ 장애인 거주시설은 중증장애인, 영유아 장애인, 지체·청각·시각 장애인 등 유형별 시설과 공동생활가정, 단기보호센터 등 다양한 형태로 전국 1,539개소가 설치되어 2만 9,000여 명의 장애인이 거주하고 있다.

□ 양성일 제1차관은 소망공동체의 방역 관리현황과 거주인·종사자들의 백신 접종 현황을 점검하면서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노고를 격려하였다.

□ 양성일 제1차관은 “종사자 여러분들의 방역을 위한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하면서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면서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어 코로나 집단감염에 취약한 장애인 거주 시설 내 종사자와 거주자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방역에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 정부는 장애인 거주 시설 종사자와 거주자를 코로나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추가 접종 등 접종 현황을 점검하고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붙임>  장애인 거주시설(소망공동체) 방역 점검 계획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