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무조정실][보도자료] 오미크론 대응 관련 전문가 간담회

btn_textview.gif

얼마 남지 않은 일상회복의 길, 전문가들과 함께 찾아가겠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 의료계 전문가들과 오미크론 대응·향후 전망 등 논의

 - 김 총리, “전문가들의 예측과 제언을 토대로 오미크론 대책 실행, 방역상황 안정적 관리중”
 - 정부, ?위중증률·사망률의 안정적 관리 ?오미크론의 정점 시기·규모 예측과 대응 ?성공적 일상회복에 필요한 전략 마련에 집중



□ 김부겸 국무총리는 2월 24일(목)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오미크론 대응 전문가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ㅇ 오늘 간담회는 방역·의료대응체계 전환에 따른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향후 전망과 대응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 (참석) ▴최재천 일상회복지원위원회 민간 위원장, 주영수 국립중앙의료원장, 김연수 서울대병원장, 유명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정재훈 가천대학교 예방의학과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질병청장 ▴국무총리비서실장, 국무1차장, 사회조정실장, 공보실장


□ 김 총리는 회의에 앞서 “지난 2년 넘게 우리나라가 코로나와 싸워오면서 어려운 순간마다, 의료계의 많은 전문가들께서 정확한 분석과 함께 해법을 제시해왔다”며 참석자를 비롯한 의료계 전문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ㅇ 이어 “정부는 전문가들이 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병상 확충, 고령층 3차접종, 방역·의료체계 개편 등을 신속히 진행해왔다”고 하며,

 ㅇ “국민 여러분께서는 방역수칙을 지키며 경각심을 가지시되, 너무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감을 갖고 행동해 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ㅇ 아울러, 오미크론 유행의 정점을 목전에 두고 정부는 첫째, 위중증률과 사망률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둘째, 오미크론의 정점 시기와 규모를 정확히 예측하고 이에 맞게 대응하는 한편 셋째, 성공적 일상회복에 필요한 전략을 미리 마련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오늘 간담회에서는 3가지 과제를 중심으로 전문가들과 함께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논의과정에서 나온 의견들은 향후 정부 방역 정책수립시 적극 검토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ㅇ 김 총리는 “정점을 향해 치닫고 있는 오미크론의 확산세를 보다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앞으로 다가올 ‘엔데믹’에 따른 ‘일상적 방역·의료체계’의 전환을 선제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고견을 주실 것”을 당부했습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이어플러그 KE1100 리필 귀마개3쌍 차음 29db
칠성상회
스타 스택스 타이머 컵쌓기 스피드 스택 초시계
칠성상회
더뉴쏘렌토 MQ4 에어컨필터 현대모비스 미세먼지 필터
칠성상회
채움 6공 투두리스트 체크 플래너 다이어리 속지 A5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