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농촌 마을도 재생에너지 100% 사용한다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2022농업·농촌 RE100* 실증 지원사업대상지 4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재생에너지(Renewable Energy) 100%의 약자로, 사용하는 전력량의 100%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캠페인

 

  농식품부는 전국 시·군 대상 공모(’21.11.17~’22.1.25)를 거쳐 지난 2.24일 최종 평가를 진행하였으며, 평가 결과 강원 춘천’, ‘충남 서천, ‘충남 홍성’, ‘전남 화순이 최종 대상지로 선정되었다.

 

   해당 사업은 재생에너지 생산과 에너지 효율 향상을 통해 농촌 마을의 RE100을 실증하기 위한 것으로, 사업 대상지에는 마을 에너지 사용량 진단 등 컨설팅, 마을 유휴부지 등에 공동 재생에너지 발전시설(마을 발전소) 설치, 주택, 농업 생산·가공·유통 시설에 자가소비용 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설치, 경로당, 마을회관 등 공동 이용시설에 대한 에너지 효율 향상 리모델링 등이 패키지로 지원된다.

  * 1,786백만원 × 4개소, 2년간 지원(국비 50%, 지방비 40~50, 자부담 10)

 

   선정된 마을은 주민동의를 바탕으로 부지 선정, 시설 운영·관리 등을 추진한다. 특히 마을발전소의 경우 지역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운영·관리하며 발전수익을 지역 에너지 취약계층 복지사업 및 마을 공동기금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유미선 농촌재생에너지팀장은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높고 지자체의 사업 의지가 강한 지역들을 선정했다.”고 밝히며, 농촌 지역에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는 물론 전기료 절감, 공동생활시설의 환경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붙임 농업·농촌 RE100 실증지원 사업 개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나미 FX-4000 리필심
칠성상회
이케아 DRONJONS 드뢰니엔스 연필꽂이 화이트
바이플러스
경일 라인 실리콘 핸들커버 / 자동차 370 380공용
칠성상회
젤펜 0.3mm 검정색 필기용 스타일 글씨잉크 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