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보건복지부 김강립 차관, 보육지원체계 개편 시범사업 어린이집 방문 (9.3)

btn_textview.gif

보건복지부 김강립 차관, 보육지원체계 개편 시범사업 어린이집 방문 (9.3)
- 연장보육 현황 살펴보고 어린이집 관계자 및 부모와 간담회 개최 -
□ 보건복지부 김강립 차관은 9월 3일(화) 경기 양평군 소재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보육지원체계 개편 시범사업 운영 현장을 살펴보았다.
?○ 보육지원체계 개편은 보육시간을 기본보육과 연장보육으로 구분하고 각 보육 시간별 전담 보육교사를 배치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 시범사업은 보육교사의 근무여건을 고려*하여 기본보육시간을 7시간(오전 9시~오후 4시)으로 설정하고, 오후 4시 이후 연장보육반을 구성하여 연장보육시간(오후 4시~오후 7시 30분)에 전담교사를 배치하여 운영한다.
???? * 1일 8시간 근로 시간 내에서 보육업무?준비 등 행정업무?휴게시간 확보 필요
□ 보건복지부는 보육지원체계 개편 시범사업(`19.5월`~20.2월)이 실제 현장에서 적절히 운영되며 효과가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집중 확인(모니터링) 기간을 5월부터 8월까지 운영하였다.
???? * 서울 동작구, 부산 동래구, 전남 여수시, 경기 양평군 102개 어린이집 참여 (5,746명 아동 중 1,481명의 아동(25.7%)이 연장보육반 이용 중)
?○ 김강립 차관이 방문한 양평군 양서 어린이집은 집중 모니터링 기간이 끝난 9월 이후에도 연장보육을 계속 운영하는 어린이집이다.
???? * 집중모니터링 기간 이후 어린이집 운영위원회의 결정을 거쳐 연장보육 운영여부 결정
?○ 김강립 차관은 연장보육반의 보육 현황을 살펴본 뒤, 어린이집 원장·보육교사, 연장보육반 이용 부모들과 간담회를 가져 현장의 의견을 들었다.
?? - 간담회에서 김강립 차관은 “실제 연장 보육 운영 현장을 살펴보고 보육교사의 근무여건이 개선되는 등 체계 개편의 효과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 또한 “부모님들이 아이를 보다 더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보육지원체계 개편 시행을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보건복지부는 9월 중 보육지원체계 개편 내용을 담은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하고 각계의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 참고 > 1. 보육지원체계 개편 주요 내용
2. 보육지원체계 개편 시범사업
3. 경기 양평군 양서 어린이집 현황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프린세스 캐치티니핑 시즌6 분장놀이 아름핑 10000
칠성상회
새콤달콤 캐치티니핑 시즌4 티니핑 분장놀이 3
칠성상회
퍼즐 퍼즐라이프 500P 디즈니 주토피아 D525
칠성상회
원형 투명 실링 스티커 20mm 1장 50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