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음악 / Music

The Best of Paganini

태영이 0 1549 0
1782년 10월 27일 이탈리아의 제노바에서 태어나, 아버지에게 음악의 기초를 배웠으며, 9세 때 공개 무대에서 자작의 캄파넬라 변주곡을 연주했다. 13세 때 이탈리아의 롬바르디아 지방을 연주 여행했으며, 파르마에서 롤라에게 사사했는데, 쉽게 스승을 능가하는 실력이어서 그 후에는 혼자 이탈리아 각지를 돌아다니면서 명성을 높였다. 1828년 이후 빈 · 베를린 · 런던 · 파리 등지를 여행하며, 그 천재다운 솜씨로 유럽 일대를 놀라게 했다. 그는 많은 재산을 활 하나로써 거두어 들였으며, 한편 베를리오즈가 빈궁하다는 것을 알자 많은 액수의 돈을 보내어 연주회의 적자를 메우게 하는 등 자비의 소유자이기도 했는데, 1840년 5월 27일에 니스에서 타계했다.

소나타 21개 · 카프리치오 24개 · 4중주곡 3개 · 협주곡 2개 등 많은 명곡이 남아 있는데, 특히 그 중의 카푸리치오는 가장 애주되고 있는 명곡이다. 그의 일화 하나를 소개하면, 프랑스 혁명의 여파를 받아 감옥생활을 했을 때 파가니니는 사랑하는 바이올린을 유일한 위안으로 삼으며 있었는데, 줄이 습기로 썩어서 한 줄만 남게 되었다. 간수에게 부탁했으나 줄은 구할 수가 없었다. 그러나 얼마 시간이 지나자 유연한 소리가 나기 시작했다. 이상히 여긴 간수가 가서 보니 파가니니는 한 줄로 연주하고 있었다고 전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파가니니 [Nicoló Paganini] (최신명곡해설 & 클래식명곡해설 - 작곡가편, 2012. 5. 31., 삼호ETM 편집부)

0 Comments

자동차 타이어 스노우 체인 케이블 겨울타이어 미끄럼방지 눈길 빙판길 오토바이 아이젠 폭설 비상용
칠성상회
360도 회전 드론 스피닝스타LED 장난감
칠성상회
아이코닉 2026 플로우 하드커버 다이어리 위클리 플래너 스케줄러
칠성상회
줄없는종합장(A)(항균) 5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