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공감 / Slay

[브랜드평판] 화장품 유통 브랜드 7월 조사...1위 이니스프리, 2위 더페이스샵

파나메라s 0 2,528 2016.08.07 15:01
1889529459_cDqJk1x2_1.jpg

1889529459_Eq0L7Kuk_2.jpg

1889529459_nrwXJ3Kl_3.jpg

1889529459_2kH6xE37_4.jpg

화장품 프랜차이즈 7월 평판조사결과, 이니스프리 1위 더페이스샵 2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미샤,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네이처리퍼블릭,  더샘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9개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6월 16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 빅데이터 17,052,1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브랜드빅데이터        15,056,543개와 비교해보면 13.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1위를 차지한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5,100 소통지수 1,388,277 소셜지수 905,216로 브랜드평판지수 3,328,59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92,634보다 23.62% 상승했다.

2위를 차지한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973,400 소통지수 760,617 소셜지수 979,200로 브랜드평판지수 2,713,217로 분석되었는데,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81,256보다 24.39% 상승했다. 

7월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미샤, 아리따움, 토니모리, 에뛰드하우스,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 빅데이터량의 하락세가 멈추고 반등하였다. 화장품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광고와 마케팅이 늘어난 것과 비례하고 있다"라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는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을 통한 버즈량이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6월 16일부터 2016년 7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Comments

BYC 남성 심플 베이직 단색 민소매런닝 DOLE1002
입고 벗기 편한 주니어 브라런닝 팬티 세트 0425sy
7DAYS 남아여아 골지 단색 중목 양말 4켤레세트205978
에스미 밍크 무지 부츠컷 팬츠 SD-231022
가정용 미니 초음파 세척기 안경 귀금속
HP 335W USB 3.2 Flash Drives 휴대용 저장장치 USB 메모리 드라이브 128GB
멀티 USB 3.1 카드리더기 9723TC-OTG NEXTU
Linkvu 코일리 투톤 배색 Type-C 데이터 충전 길이조절 케이블 120W USB C to C
암막커튼 210 중문가림막 천 창문가리개 주방패브릭 바란스 공간분리 현관가림막현관문간이
LED 전구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 나무 15X40cm 오브제
LED1000구검정선USB지네전구25m리모컨포함
무보링 댐퍼 경첩 4p세트 무타공 인도어 장롱 경첩
한일 코스모스 수저세트 10P
스카트 잘 닦이는 세정티슈 80매x6개
일회용 숟가락(화인 1Px100입)
축하 3단 화환 nst18-11

프린세스 캐치티니핑 시즌6 분장놀이 아름핑 10000
칠성상회
새콤달콤 캐치티니핑 시즌4 티니핑 분장놀이 3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