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 / Talk

친구랑 화해하는 법 있을까요

사랑방지기 2 4,063 2016.05.21 12:16

 

20대 초반이구요. 
성인되어서 되게 친해졌던 이성 친구랑 어떤 이유때문에 틀어졌습니다. 그리구 시간이 꽤 지나고나서야 화해를 하고 다시 이야기정도는 하는 사이가 되었는데요. 참 사람마음이 간사해서, 시간이 오래지나니까 그 때 그 이유가 별것도 아니었는데 왜 굳이 트집잡아서 싸웠을까, 하는 생각때문에 요새 참 자주 그 때 상황을 돌아보게돼요. 이 일이 있기전까진 저 스스로 인간관계나 사회성 이런 부분은 좀 자부했었거든요. 곱씹어볼수록 내가 어떤 부분이 문제였던 걸까. 그때 어떻게 했으면 잘 해결했었을까, 끊임없이 되돌려보게되네요..

틀어졌던 어떤 이유는 서로의 가치관 차이에서 비롯되었던 거였는데..요약해서 말하자면 제가 상대방이 느낄 기분이나 감정을 배려하지 못하고 제 생각을 너무 쎄게? 강하게 어필했어요. 여러분들은 싸웠던 친구랑(혹은 화해했어도 약간은 어색한) 어떤 경우에만 다시 원래 사이로 돌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또 그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이미 제가 사과를 했다고 해도 걔가 받은 상처는 지워지는게 아니니까 방법이 더이상 없는거같아서 울적해요.

 

Comments

뀌베르뜨 2016.05.23 13:14
지인의 권유로 제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글쓴이 께서는 친구들과 여러 종류의 관계를 맺고 있는 데, 그 관계를 모두 똑같이 관리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 게 필요하지 싶습니다. 그 친구분과 화해하기 이전에, '나는 그 친구에게 무엇일까? 그 친구는 내게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스스로 답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그리고 나서 '앞으로 우리의 관계는 어떻게 가져가는 것이 좋을 까?' 하고 고민해 보신 다음에, 화해가 됐건 뭐가 됐건 그 친구와 접촉을 시도해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그게 명확하지 않으면 똑같은 일이 반복될 뿐이라고 예측합니다. 글쓴이 께서 관계를 명확하게 설정하신 후에 접근하시면, 친구분 께서 거기에 맞춰서 관계를 형성해 갈 것입니다. 그 때 친구분의 의사를 존중해 주시면 됩니다.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길 빕니다.
이야기꾼 2016.05.23 13:17
먼저 다가 가서 손을 뻗어 보세요.
캡슐우산 자외선차단 초경량 암막 우양산 양산 휴대용
스텐 네일 푸셔 니퍼 젤 큐티클 제거 셀프 손톱 3종
통굽 펌프스 로우힐 3.5cm 구두 베이직 여성 미들힐
남성 여름 쿨링 스판 초경량 밴딩 슬랙스 정장 바지
차량용 거치대 맥세이프 회전 충전기 원형 거치대
캐논 PG 49 정품잉크 검정 PIXMA E4290
58mm CPL 필터 편광 렌즈 DSLR 카메라 펜탁스 올림푸스 호환
HDMI V2.0 골드메탈 케이블 3m
(품질보장) 태양광 정원등 야외 센서등 가로등 벽부등 실외벽등 LED 야외등
정원 충전 조명 원형 주황색 2개세트 관리 led 열 광 전기 야외 태양 전등
TBZ 포근 방수러그 딥블루 150x200
하드웨어 다용도 브라켓 길이 커튼 알루미늄 고정 조절
산도깨비 에어컨세정제 330ml 곰팡이제거제 (1개)
뽀로로 홍삼 쏙쏙 포도 100ml x 20개입
업소 가정용 집게바지걸이 옷걸이 5개
무릎 보호대 아대 압박 지지대 농구 풋살 축구 등산 골프 스쿼트 크로스핏 웨이트 러닝 헬스 배구 테니스

결혼봉투 금박 100매 경조사 축결혼 축의금
칠성상회
B4 양면 특대 봉투 290 x 390mm 10매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