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영화 / Video

(전기) Gekitotsu! Aikido (1975)

태영이 0 867

"Gekitotsu! Aikido" (Clash! Aikido)


치바 지로가 주연한 1975년 일본 영화로, 아이키도(합기도와 유사)의 창시자인 우에시바 모리헤이의 초기를 매우 자세히 묘사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키토류 주짓수를 배운 우에시바 모리헤이는 1912년에 개척단의 지도자로 홋카이도에 갔습니다. 

마을을 만들면서 무술 훈련에 여념이 없던 모리헤이는 다양한 무술가들과 맞서 싸우며 실력을 연마했습니다. 

영화는 아이키카이 재단의 감독 아래 제작되었습니다. 


우에시바 모리헤이(植芝 盛平, 우에시바 모리헤이, 1883년 12월 14일 ~ 1969년 4월 26일)는 일본의 무술가이자 아이키도 무술의 창시자입니다. 그는 종종 "창립자" 카이소(開祖) 또는 오센세이(大先生/翁先生), "위대한 스승/노승(와카(젊은) 센세이와 대립되는 옛 스승)"으로 불립니다.

다나베 출신 지주의 아들이었던 우에시바는 젊은 시절에 여러 무술을 배웠고 러일 전쟁 때 일본 육군에 복무했습니다. 1907년 제대한 후, 그는 홋카이도에 개척지의 책임자로 이주했고, 여기서 그는 다이토류 아이키주짓수의 창시자인 다케다 소카쿠를 만나 공부했습니다. 1919년 홋카이도를 떠나자마자, 우에시바는 아야베에서 신도파인 오모토쿄 운동에 가담하여 무술 강사로 일하며 그의 첫 도장을 열었습니다. 그는 1924년 몽골 원정에 오모토쿄 그룹의 우두머리인 데구치 오니사부로와 동행하여 중국군에게 붙잡혀 일본으로 돌아갔습니다. 다음 해, 그는 "땅에서 금빛 영혼이 솟아올라 내 몸을 가렸고, 내 몸을 황금빛으로 바꾸어 놓았다"는 심오한 정신적 경험을 했습니다. 이 경험 이후, 그의 무술 기술은 더 온화해졌고, 기의 조종에 더 큰 중점을 두었습니다.

우에시바는 1926년 도쿄로 건너가 아이키카이 홈부도조를 세웠습니다. 이때까지 그는 무술계에서 비교적 유명했고, 이 도장과 몇몇 사관학교를 포함한 일본 주변의 다른 곳에서 가르쳤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의 여파로 홈부도조는 일시적으로 폐쇄되었지만, 우에시바는 이때까지 도쿄를 떠나 이와마로 은퇴했고, 그는 그곳에 설치한 도장에서 훈련을 계속했습니다. 종전 이후부터 1960년대까지 그는 일본과 해외에 아이키도를 홍보하는 일을 했습니다. 그는 1969년 간암으로 사망했습니다.

우에시바가 죽은 후, 아이키도는 그의 제자들에 의해 계속 공포되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그들 자신으로 유명한 무술가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현재 전 세계에서 행해지고 있습니다.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