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영화 / Video

Solomon and Sheba (솔로몬과 시바의 여왕) - 2부, 1959

태영이 0 879

Solomon and Sheba (솔로몬과 시바의 여왕) 


1959년 개봉한 미국의 서사시 역사 로맨스 영화로, 킹 비도르(King Vidor)가 테크니라마(Technirama: 테크니컬러)에서 촬영하고 유나이티드 아티스트(United Artists)가 배급했습니다. [3] 이 영화는 성경에 묘사된 사건들을 극화합니다. 열왕기상 (첫 번째 왕들의 열 번째 장)과 역대하 (두 번째 연대기의 아홉 번째 장)

솔로몬 역의 율 브라이너, 셰바 역의 지나 롤로브리기다, 아도니야 역의 조지 샌더스, 아비샤그 역의 마리사 파반, 파라오 역의 데이비드 파러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앤서니 빌러, 폴 더들리, 조지 브루스가 각본을 맡은 이 영화는 크레인 윌버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2020년 2월, 이 영화는 제70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비도르 왕의 경력에 전념하는 회고전의 일환으로 상영되었습니다 


이 영화의 주제는 성경의 자료와 상당히 다르며, 특히 세바의 여왕을 이스라엘의 솔로몬 왕에 대항하는 고대 이집트의 동맹으로 묘사하고 솔로몬과 사랑을 나누는 데 있어 매우 허구적입니다.

이스라엘은 다윗 왕의 통치하에서 이집트와 그 동맹국들을 포함한 적들로 둘러싸여 있지만 단합되고 번영하고 있습니다. 늙어가는 왕은 솔로몬이 자신의 뒤를 이을 것을 선호하지만, 전사인 형 아도니야는 자신을 왕이라고 선언합니다. 다윗은 이 사실을 알고 솔로몬을 자신의 후계자로 공개적으로 선언합니다. 아도니야와 그의 장군 요압은 분노하여 물러났지만, 솔로몬은 나중에 아도니야가 자신에게 이를 이용할지도 모른다는 것을 알고 동생에게 군대의 지휘권을 주겠다고 합니다.

이스라엘은 솔로몬의 통치하에서 계속 번창하고 있습니다. 세바의 여왕은 이집트 파라오와 공모해 솔로몬을 유혹해 세반의 이교도 예배를 예루살렘에 들여놓음으로써 솔로몬의 통치를 무너뜨립니다. 그녀에게 솔로몬은 정말로 홀렸고, 두 사람은 자신들의 두 왕국 사이에 동맹을 맺는 척하며 함께 살기 시작합니다. 왕의 명예는 손상되지만, 동시에 솔로몬의 판결에서 왕의 지혜를 본 세바는 정말로 그와 사랑에 빠지기 시작하고, 그녀의 음모를 후회합니다. 솔로몬이 세반의 '사랑의 축제'(사실은 이교도 신 알마카를 기념하는 성가)를 이스라엘 안에서 함부로 열도록 허락했을 때 일은 급박해집니다. 하늘에서 내리는 번개가 신의 응징으로 세반 제단을 파괴하고 예루살렘에 새로 지은 성전을 손상시키고, 이 땅은 치명적인 기근에 휩싸입니다. 솔로몬은 백성들에게 공개적으로 질책을 받고, 대제사장과 예언자 나단은 그를 거부합니다. 


그러던 중 암살 기도 끝에 형에게 쫓겨난 아도니야는 바로와 협상을 벌입니다. 군대가 주어지면 이스라엘을 정복해 이집트를 정복하고, 그 대신 왕이 되는 조건으로 왕위에 오르게 됩니다. (동맹국들로부터 버림받은) 솔로몬이 거느린 소규모 군대는 순식간에 패퇴하고, 아도니야는 예루살렘으로 진격해 스스로 왕이 됩니다. 그러던 중 이제 이스라엘 하나님의 능력을 믿는 셰바는 예언자 나단이 엿듣는 대로 솔로몬이 구원되어 다시 권력을 잡기를 기도합니다.

그 뒤에 솔로몬은 자신을 해치우려고 파견된 이집트인들의 추격을 받아 계획을 세웁니다. 그는 군대의 잔당들을 언덕 위에 늘어놓아 적들이 돌격하도록 유도합니다. 그리고 동쪽을 향하도록 배치한 이스라엘 사람들은, 극도로 연마된 방패로 떠오르는 태양의 빛을 이집트인들의 눈에 비춥니다. 눈이 먼 이집트인들은, 이스라엘 사람들이 자신의 앞에 놓은 틈을 보지 못하게 되고, 군대 전체가 그 가장자리를 정면으로 돌진하여 죽습니다.

그러던 중 아도니야가 자신의 쿠데타에 미온적인 반응을 보이자 세바에게 돌팔매를 명하며 예루살렘 주민들을 선동하려 합니다. 이 끔찍한 사태의 한복판에서 솔로몬은 의기양양하게 도시로 돌아옵니다. 아도니야는 다시 왕위를 빼앗기지 않으려는 동생을 공격하지만, 자신은 쓰러집니다. 이에 요압은 솔로몬을 공격하려 하지만, 솔로몬의 신실한 가신 요시아와 아합에 의해 쓰러집니다. 세바는 솔로몬의 기도로 기적적으로 상처를 치유받고, 세바가 다시 권력을 시작하자 이제는 솔로몬의 임신을 한 고향으로 돌아옵니다. 

0 Comments

L자형 북엔드(대)/MB-103/검정/2개입/책고정/책거치대
칠성상회
IS 불스원 물왁스
바이플러스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
이케아 PARLBAND 펠반드 미니양초홀더
바이플러스